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공 전문가 이명복의 생활기공 건강법 ④

성공의 걸림돌 스트레스 단전호흡·염결법으로 날려라!

처세·비지니스 기공

  • 글: 이명복 현대기(氣)문화원 원장 www.gycenter.com

성공의 걸림돌 스트레스 단전호흡·염결법으로 날려라!

3/9
성공의 걸림돌 스트레스 단전호흡·염결법으로 날려라!

기공 연수중인 한 기업체 직원들

●지극(至極)하라

무엇이든 지극정성으로, 자기 생명을 걸고 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그 에너지는 무한해서 천지에 감응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마음은 12만8000가닥으로 나뉘는데, 이를 모두 일념(一念)으로 한 곳에 모아야 한다. 그렇게 무형의 송곳을 만들어 목표에 대고 뚫어보라. 멈추지 말고 하루 24시간 동안 일념으로 뚫으면, 안 뚫리는 게 없다. 보이지 않는 불의 에너지가 나와서 반드시 뚫리게 된다.

진정한 사업가에겐 불황이 있을 수 없다. 시장은 끊임없이 개척해나가는 것이며, 어디에나 틈새시장은 있다. 극심한 불황기에도 잘 팔리는 상품은 있게 마련이며, 1000만명이 실패해도 성공하는 자는 있는 법이다. 3년 전 사양산업인 국내 양말업계에서 한 업체가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향기 나는 패션양말을 개발해 한 해에만 300억원 내수 판매에, 1000만달러 수출실적을 올린 것이다. 이런 사례에서 보듯 지극정성 앞엔 사양산업도 있을 수 없다.

●수행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라

수행의 힘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이다. 하늘과 땅을 움직이는 위력이 있다. 특히 잠을 안 자는 수행은 큰 지혜를 얻고 천하를 움직이는 최고의 비방이다. 만약 일이 잘 안 풀리고 큰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면 3일만 잠을 자지 말고 일을 해보라. 반드시 그 일이 풀릴 것이다.



비즈니스맨은 어렵고 바쁠수록 더욱 정진해야 한다. 어려울 때는 수행을 해서 에너지를 모아야 이를 돌파하는 힘이 생긴다. 그리고 바쁠 때는 에너지가 왕성한 상태이므로 조금만 수련해도 큰 효과가 있다.

불황이 닥쳐 많은 기업들이 쓰러져도, 수행자의 기업은 쉽게 쓰러지지 않는다. D전기는 십수년간 수행을 해온 L사장(52)이 설립한 중부권의 우수기업체다. IMF 외환위기 당시 수많은 기업이 도산할 때도 D전기는 더 번창하여 직원이 배로 늘었다. 그는 요즘도 매일 2∼3시간씩 정진하고 있으며, 매년 보름간의 단식과 함께 용맹정진을 한다. 이렇듯 CEO가 수련을 하면 그 에너지는 전사원과 회사에 미친다.

●기공으로 창조적 상상력을 기르라

지식사회에서 상상력은 가장 큰 자산이다. 미래학자 존 K. 갤브레이스도 ‘21세기 국가경쟁력은 상상력으로, 상상력이 부(富)의 원천’이라 예견한 바 있다. CEO에게 요구되는, 미래를 읽는 안목과 판단력도 상상력의 산물이다.

그런데 창조적 상상력은 무심(無心)의 상태에서 나오는 법이다. 따라서 기공은 무한한 상상력의 보고(寶庫)다. 미국·유럽에서도 ‘디지털시대의 경쟁력은 창의력에서 나오고, 창의력의 원천은 여유와 관조’라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 버클리대 물리학연구소의 경우 종래의 연구방법을 바꾸어, 하루 중 반나절은 명상을 하는 새로운 연구법을 도입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의 여러 기업들도 경쟁력 강화에 기공을 활용하고 있다. 기 수련법이 과도한 업무와 시간에 쫓기며 빠른 의사결정능력을 요구받는 임직원들에게 큰 보탬이 되고 있는 것이다.

3/9
글: 이명복 현대기(氣)문화원 원장 www.gycenter.com
연재

기공전문가 이명복의 생활기공 건강법

더보기
목록 닫기

성공의 걸림돌 스트레스 단전호흡·염결법으로 날려라!

댓글 창 닫기

2019/07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