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호

연(燕)의 황후 외

  • 김종래 /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입력2008-08-31 01:5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燕)의 황후

    연(燕)의 황후 외
    ‘천녀유혼’ ‘동방불패’ ‘소오강호’로 잘 알려진 정소동 감독이 오랜만에 메가폰을 잡았다. 진혜림·여명 주연에 무협 액션과 멜로가 잘 어우러졌다. 이 영화는 홍콩영화의 황금기에 쇼브라더스와 이한상 감독이 제작했던 ‘강산미인(江山美人)’을 리메이크한 것이다.

    춘추전국시대 전쟁에 나선 연나라 황제가 조카에게 암살당하자 공주 연비아(진혜림)는 대륙 최초로 여황제의 자리에 오를 운명에 직면한다. 암살단에 의해 부상한 연비아, 연비아를 보살펴준 전설의 무사 난천(여명), 황제 자리를 노리는 세력에 맞서는 대장군 설호(견자단)의 삼각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연비아는 전쟁과 암투로 얼룩진 나라와 백성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무술감독인 정 감독은 틀에 박힌 중국 무협 액션과 달리 고대 로마시대 전투장면을 연상시키는 전차 액션을 재연했다.

    DVD의 2.35대 1 와이드 화면은 대규모 전쟁 장면을 또렷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살려내고 있다. 돌비디지털 5.1 채널로 들려주는 사운드도 가슴을 울릴 만큼 힘이 넘치는 서브 우퍼 소리에 액션 장면의 미묘한 음향까지 잘 포착하고 있다. 스페셜 피처로 영화 제작과정과 예고편이 수록됐다. CJ엔터테인먼트 제작. 2만5300원.

    스텝업 2 - 더 스트리트



    연(燕)의 황후 외
    ‘스텝업’ 1편의 꼬마 앤디가 열여섯 살의 거리 댄서가 되어 2편의 주인공으로 변신했다. 10대의 꿈과 열정, 사랑과 아픔을 담은 환상적 댄스와 비트감 넘치는 음악이 매력적이다. 거리에서 춤을 즐기는 앤디는 오빠 타일러와 한 약속 때문에 명문 메릴랜드 예술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학교에서 만난 친구들과 비밀리에 댄스팀을 만들어 ‘댄스 배틀’에 나간다는 줄거리다. 앤디 역을 맡은 브리아나 에비건은 힙합, 재즈댄스, 살사는 물론 막춤까지 소화하는 출중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초반부의 지하철 퍼포먼스와 댄스 시합, 종반부의 장대비 속 군무(群舞)는 절로 몸을 들썩이게 만든다. 스페셜 피처에는 제작과정, 뮤직비디오, 인터뷰 등이 담겼다. 1.85대 1 와이드 화면, 돌비디지털 5.1 채널 음향 지원. 1만9800원.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