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호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 기획│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emkorea.co.kr│ 사진제공│루엘│

    입력2009-03-09 11:1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간절기 핵심 아이템인 니트는 폴로, 카디건, 브이넥 등 디자인이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나이대에 구애 받지 않고 입을수 있다는 것도 장점. 얼굴형이나 평소 선호하는 스타일, 컬러와 소재의 조화 등 기초적인 룰만 숙지하면 니트로 멋내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특히 푸른색 계열과 같이 봄에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거나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 클래식한 아가일, 체크 패턴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좋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회색과 파란색은 더없이 잘 어울린다. 포근한 연회색 카디건에 흰색 드레스 셔츠를 입고 파란색 타이로 포인트를 줘보자.

    슈트를 돋보이게 하는 카디건

    비즈니스 슈트 안에 받쳐 입은 회색 카디건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밋밋한 슈트에 카디건을 더하면 보온성과 멋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캐주얼한 옷차림에도 카디건의 가치는 빛난다. 캐주얼한 옥스퍼드 버튼다운셔츠에 베이지색 면 팬츠를 입고 진회색 카디건을 어깨에 살짝 걸치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캐주얼한 차림이라면 딱딱해 보이는 구두 대신 로퍼나 가벼운 스니커즈를 신는 게 좋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모노톤 일색인 답답한 슈트 차림에 경쾌한 스트라이프 라운드넥 니트로 생기를 불어넣는다. 여기에 같은 계열 구두와 클래식한 포켓 스퀘어까지 연출하면 세련된 슈트 스타일이 완성된다.

    비즈니스맨의 동반자, 라운드넥 니트

    영국배우 휴 그랜트는 라운드넥 니트의 매력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다. 그가 애용하는 라운드넥 니트는 지적이면서 편안한 휴 그랜트의 이미지와 닮았다. 갈색 계열 라운드넥 니트를 선호하는 휴 그랜트의 차림은 셔츠에 타이까지 완벽하게 갖추기보다 어딘지 풀어진 듯 편안하게 연출하는 게 핵심이다. 갈색 계열 라운드넥 니트는 비즈니스 슈트에 가볍게 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미 캐주얼 차림과도 무난하게 어울린다. 밋밋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라. 되도록 단순하고 심플하게 입어야 더 세련돼 보이니까.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두 가지 이상의 색이 들어간 니트재킷은 되도록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이너웨어는 최대한 단정하게 입고, 재킷의 포인트를 살리는 데 주력하라.

    카디건과 재킷 사이, 니트재킷

    평범한 니트에서 한 차원 진화한 니트재킷은 카디건과 재킷 사이쯤에 있는 아이템이다. 2009년 봄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니트재킷은 휴고보스, 살바토레 페라가모 등 내로라하는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했다. 이들이 선보인 니트재킷은 단정하고 고루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층 세련돼졌다. 그러나 니트재킷이 생소하다면 일단 클래식한 갈색 셔츠에 같은 계열 타이를 매고 부드러운 숄칼라의 니트재킷을 입어보라. 캐주얼한 재킷보다 과감하며 카디건보다는 우아한 느낌을 줄 것이다. 얇은 니트 소재 재킷은 아우터 안에 이너웨어로 활용이 가능해 일석이조다. 특히 컬러풀한 니트재킷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적격이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파스텔색의 위력은 봄에 십분 발휘된다. 하늘색 브이넥 니트는 베이지색 재킷, 흰색 팬츠 등과 잘 어울린다.

    더 젊고, 더 경쾌하게 재탄생한 브이넥 니트

    브이넥 니트는 매 시즌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스테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브이넥 니트는 무채색 기본색상에서 벗어나 원색이나 파스텔톤의 봄기운을 담은 색상으로 진화했다. 유럽 남자들이 베스트 드레서로 꼽히는 이유는 눈이 시리도록 컬러풀한 아이템도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에 있다. 화이트 면 팬츠에 오렌지 양말을 신는 이탈리아의 슈트 장인이나 옷 잘 입는 배우로 소문난 주드 로 또한 베이지색 재킷에 파란색 브이넥 니트를 입는다. 이들처럼 과감히 컬러에 도전할 준비가 되었다면 적절한 이너웨어와 아우터를 선택한다. 톡톡 튀는 컬러풀한 브이넥 니트에는 무난한 베이지나 백색 계열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균형을 맞출 것. 과해 보이지 않으려면 최대한 간결하고 담백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멋스러운 카키색 폴로셔츠는 회색 슈트에 제격. 슈트 대신 재킷과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세미 캐주얼 차림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이너웨어로 연출할 수 있는 니트 폴로셔츠

    폴로셔츠는 고루하고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고정관념은 많은 남성이 폴로셔츠를 외면해온 이유이기도 하다. 주로 골프웨어나 캐주얼한 차림에서 활용돼온 니트 소재 폴로셔츠는 자유분방한 면과 클래식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유연한 아이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라다나 던힐 등의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주력하는 패션 아이템 또한 니트 소재 폴로셔츠다. 이들은 30~40대 남성을 타깃으로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폴로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재킷 형태의 카디건과 폴로셔츠, 타이까지 완벽하게 갖추면 세련된 비즈니스 룩으로 손색이 없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부드러운 아가일 패턴이 가미된 니트 베스트. 캐주얼한 옥스퍼드 버튼다운 셔츠와 멋스럽게 어울린다. 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싶다면 보타이 정도는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보라.

    댄디한 영국신사처럼, 니트 베스트

    활용도가 높은 니트 베스트는 남자들이 손쉽게 접하는 기본 아이템. 니트 베스트는 브이넥 니트와 비슷하지만 좀 더 자유로운 느낌을 준다. 대표적인 차림은 세기의 멋쟁이로 꼽히는 윈저공이 즐겨 입었던 아가일 니트 베스트. 댄디한 영국식 차림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아가일 패턴의 니트 베스트에 비슷한 톤의 체크 패턴을 겹쳐 입어보라. 셔츠 혹은 면 팬츠를 접어 입어 심플함을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