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호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휴양지에서 더 멋있는 남자

  • │기획│송화선 기자 spring@donga.com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anmail.net │사진제공│루엘

    입력2009-07-06 10:54: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 휴양지에서 보는 남자들의 스타일은 한결같다. 목이 늘어진 티셔츠와 펑퍼짐한 반바지, 슬리퍼 일색. 간혹 화려한 하와이안 셔츠로 패션 감각을 과시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중 상당수는 과한 스타일 때문에 1970년대 달력에서 튀어나온 듯 보인다. 휴양지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인가. 그렇지 않다. 재킷과 하얀색 면바지(치노)만 적절히 활용하면 누구나 멋진 리조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격식을 갖춘 식사 자리에서 입을 수 있는 서머 슈트도 필수 아이템. 휴양지의 더운 날씨 탓에 슈트를 외면하는 남자들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면 또는 리넨 소재 여름 정장을 선보이고 있다. 리조트 웨어의 마무리는 신발이다. 남루한 슬리퍼는 절대 신지 말 것! 멋스러운 샌들 한 켤레만 신어도 당신의 남다른 감각이 돋보일 것이다.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경쾌하고 편안한 리조트 룩 스타일링법

    올여름 해변에서 휴가를 즐긴다면, 푸른 바다, 강렬한 태양, 백사장의 뜨거운 열기만큼이나 열정적인 패션에 도전해보자. 일상에서는 시도하기 어려웠던 레드, 오렌지 컬러 의상도 해변 분위기와는 멋지게 어울릴 수 있다. 원색 프린트가 가미된 하와이안 셔츠는 젊음과 열정, 톡톡 튀는 감성을 드러내기에 좋다. 단, 지나치게 화려한 프린트는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화이트 재킷과 블루 셔츠를 단정하게 매치하고 행커치프로 포인트를 주면 깔끔한 세미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휴양지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Less is More!’과한 장식을 덜어낼수록 전체적인 스타일은 경쾌해진다.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품격 있는 모임에서도 입을 수 있는 블레이저 룩

    휴양지에서 좀 더 단정하고 멋스러운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바다 이미지를 풍기는 네이비색 블레이저를 입으면 된다. 블레이저는 금장 단추를 달아 경쾌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느낌을 주는 반코트형 재킷을 가리키는 말. 정장보다는 캐주얼하지만 일반 재킷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풍겨 피서지에서 입기에 제격이다. 그레이, 아이보리 등 무난한 색상의 바지에 받쳐 입으면 품격 있는 식사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색채의 마술사’로 불리는 디자이너 토미 힐피거는 네이비 블레이저에 부드러운 핑크색 바지를 매치해 하얀 바지를 입을 때보다 한층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2009 S/S 토미힐피거.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여름 스타일 완성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리조트 룩을 마무리짓는 건 패션 슈즈, 선글라스, 벨트 같은 소품들이다. 혹시 튀지 않을까 고민이라면 안심하시라. 리조트 룩의 기본은 자유로움이니까!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1 휴양지에서 패션 센스를 드러내고 싶다면 한번쯤 경쾌한 오렌지색 바지를 입어보자. 단, 셔츠 재킷 구두 등 다른 아이템의 색상은 모두 무난하게 맞춰야 한다. 발렌티니 by 란스미어

    2 독특한 꼬임 장식이 눈에 띄는 옥스퍼드 슈즈(끈 있는 구두). 모노톤 색상으로 단정한 슈트와도 잘 어울린다. 루이비통

    3 선글라스는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에는 뿔테와 스틸테가 조화를 이룬 선글라스가 유행할 전망이다. 살바토레 페라가모

    4 캐주얼한 벨트는 전체 의상에 경쾌한 분위기를 더한다. 브리오니

    5 리조트 룩 스타일이 완성되는 지점은 발끝. 슬리퍼를 벗고 멋스러운 가죽 통(thong)을 신는 순간 패션 센스가 한 차원 높아진다. 살바토레 페라가모

    문의 | 루이비통(02-3441-6345) 란스미어(02-2076-7637) 브리오니(02-792-2633) 살바토레 페라가모(02-2140-9638)

    꼬르넬리아니(02-597-4613) 토미힐피거(02-3447-7701)

    품격 있는 휴가를          완성하는 리조트 룩
    so cool~! 세련된 서머 웨어 스타일 4

    1 자유롭고 경쾌하게 자유분방한 캐주얼 룩을 연출하려면 도전 정신이 필요하다. 슈트, 셔츠, 타이 등을 매치한 뒤 한두가지 아이템에 오렌지, 블루 등 상쾌한 색상을 활용하면 경쾌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2 세련되고 산뜻하게 깔끔한 화이트 슈트에 얇은 블랙 니트를 매치하면 포인트 아이템이 없어도 세련돼 보인다. 스니커즈나 옥스퍼드 슈즈 대신 샌들을 매치하면 좀 더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젠틀하고 품격 있게 패션 고수들은 단정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브라운 컬러로 매력을 발산한다. 브라운색 면 슈트에 화이트 셔츠를 받쳐 입고 데님 소재 신발을 신으면 신사다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4 과감하고 화려하게 프린트 셔츠는 휴양지에서 더욱 빛나는 아이템이다. 프린트 셔츠를 입을 때 알아둬야 할 수칙은 두 가지! 첫째, 컬러 있는 재킷, 팬츠와는 함께 입지 않는다. 깔끔한 하얀색이나 하늘색 계열 아이템과 매치하면 무난하다. 둘째, 패션 소품은 되도록 단순화한다. 화려한 프린트 셔츠에는 하얀색 벨트, 갈색 샌들이 잘 어울린다.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