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호

“수준별 개별 심화학습 원하는 대학 합격시켜요”

비상에듀강화이소 백성우 원장

  • 입력2012-12-27 17:01: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 스타 강사진의 1 대 1 개별 맞춤학습 시스템
    • 논술, 기초지식 습득부터 첨삭 지도까지 철저 지도
    • 기숙사 2인 1실 침대, 월 215만 원, 400명 모집 규모
    “수준별 개별 심화학습 원하는 대학 합격시켜요”
    재수생이 기숙학원을 찾는 가장 큰 목적은 철저한 시간관리와 생활관리로 학습 집중도와 효율성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편리한 시설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는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우수한 강사진을 토대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이유다.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전등사로 77. 경기 일산이나 인천에서 자동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비상에듀 강화이소기숙학원은 이러한 조건을 두루 갖춘 곳으로 유명하다. 수시 논술 대비에서부터 국·영·수 과목은 물론 탐구영역까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온라인 스타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어서다.

    현재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상에듀의 외국어 영역 강사로도 활약 중인 백성우 비상에듀 강화이소기숙학원 원장은 “전 영역에 온라인 스타 강사를 영입하고 개개인의 장단점을 고려한 ‘나만의 1대1 개별 맞춤 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수업 만족도와 학습 능률을 높인다”고 밝혔다



    지정석 독서실 큰 효과

    ▼ 어떤 교육철학을 가지고 아이들을 가르치나요?



    “교육 열의가 남다르고 강의 실력이 뛰어난 최고의 선생님들과 체계적인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궁극의 꿈을 이루고 입시에서 성공해 더 큰 세상으로 나가도록 키워주는 둥지 구실을 하겠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있어요.”

    ▼ 일반 학원이나 여느 기숙학원과 차별화한 강점은 뭔가요?

    “무엇보다 온라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스타 강사진을 첫손에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비상에듀에서 언어 영역 강사로 활동하는 박담을 비롯해 EBS와 유명 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 강의하는 스타 강사들로 구성돼 있거든요. 언어 영역은 박담 박영훈, 수리 영역은 송진규 최장희, 영어 영역은 저, 백성우 등이 맡고 있어 드림팀 강사진이라고들 해요(웃음).”

    이곳은 400명까지 수용 가능한 규모다. 대입 선행반은 12월 말부터 10개월 동안, 대입 정규반은 2월 말부터 8개월간 기숙하며 수업을 받는다. 기상은 아침 6시에, 취침은 밤 12시에 하고 오전·오후 정규수업 외에도 특강수업, 수학 소그룹 지도 등을 날마다 받는다. 일요일에는 자유시간을 줘 종교활동, 체육활동, 사우나도 즐길 수 있다.

    ▼ 종일 공부만 하는 시스템인가요?

    “점심, 저녁 식사시간이 1시간씩 배정돼 있는데 이때를 이용해 운동도 하고 적당한 휴식도 취할 수 있어요. 정규수업 후에는 개인별 독서실에서 공부하면서 모르는 건 선생님에게 1대 1 지도를 받습니다.”

    ▼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아침, 점심, 저녁의 기본 식사 외에도 간식을 제공합니다. 동원홈푸드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기류는 호주와 뉴질랜드산을 쓰고 나머지 식재료는 모두 국산을 사용해요.”

    ▼ 숙소와 시설은 어떤가요?

    “수준별 개별 심화학습 원하는 대학 합격시켜요”

    개별 지정석 독서실.

    “숙소는 화장실과 샤워실, 개별 에어컨이 딸린 2인 1실의 침대방이에요. 둘이 쓰기엔 넓은 편이죠. 기숙사와 식당, 강의동이 전부 떨어져 있지만 이동시간이 2~3분으로 편리한 동선입니다. 기숙사에선 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무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수험생활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사우나 시설을 구비해 심신의 건강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합니다. 학생들의 건강관리는 원내 양호실에서 맡고 있죠. 또 자기주도적인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1인 1좌석의 개인별 지정 독서실을 뒀어요. 좁은 교실에서 함께 공부하다보면 불편함이 따르기 마련인데 1인 1좌석 독서실에서 공부하면 공부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죠. 수업은 강의실에서, 자율학습은 독서실에서 하며 늦은 시간까지 독서실 내 질의응답실을 운영해 학생들이 자율학습을 할 때도 실시간으로 개인별 학습 클리닉을 받도록 하고 있어요. 그 밖에도 축구장, 탁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실내 자전거, 매점 등 수험생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 학생 관리는 어떻게 합니까?

    “학과담임 선생님과 생활담임 선생님의 1인 2담임제로 학생 개개인을 철저히 관리해 공부와 기숙사 생활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어요. 우선 학과담임 선생님은 ‘수업+학습지도+진학지도+상담’을 맡아 전문적으로 지도하기 때문에 성적과 대학 진학률 향상 등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대학에 합격하기까지 개개인의 성적과 특성에 맞는 1대 1 개별맞춤지도가 이뤄지죠. 또 기숙사에서는 사감선생님이 꼼꼼하게 지도해주기 때문에 3중의 빈틈없는 관리가 가능하고 학생도 입시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어요.”

    ▼ 생활담임 선생님은 어떤 일을 합니까?

    “학원 생활의 모든 것을 지도해요. 기상부터 취침까지 24시간 함께하면서 학생들의 출결, 자습지도, 건강관리, 고민 상담에 이르기까지 수험 생활 전반을 지도·관리함으로써 공부 집중력을 높이고 수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의지·목표 뚜렷한 학생 선호

    ▼ 한창 혈기왕성한 아이들이 모여 있는데 말썽 없이 잘 지내나요?

    “재수학원의 성패는 자기관리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 학원은 철저한 자기관리를 위해 엄격한 생활규정을 적용합니다. 공부하러 왔는데 공부밖에 할 게 없어야 하지 않습니까? 게으름과 나태함은 용납되지 않아요. 이성교제는 아예 꿈도 꿀 수 없고요. 잠이 많아서, 친구 때문에, 인터넷, 게임, 휴대전화 등 이런저런 이유와 핑계로 공부에 방해를 받았던 학생이라면 우리 학원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교육 프로그램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정시뿐만 아니라 수시에 대비해 정기수업 중에는 각 과목 EBS교재를 매일 꼼꼼히 학습해요. 또 스타 선생님들의 주제별 특강과 수준별 소그룹 수학 클리닉도 진행해요. 정규수업과 별도로 논술과목도 편성해 논술의 기초 지식습득부터 1대 1 첨삭지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의 기본에서부터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 주제별 배경지식 등을 익히게 하고 대학별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실전 훈련도 병행해요.”

    ▼ 학원에 들어가기 위한 요건이 있습니까?

    “특별한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성적 상담을 통해 현재의 학습 상태를 파악한 후 공부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고 목표의식이 뚜렷한 학생을 선발합니다. 그런 학생이 재수 효과가 탁월하죠.”

    ▼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월 215만 원으로 총 비용은 10개월에 2000만~ 2500만 원이 들어요. 다른 데 보다 비싼 이유는 2인1실의 쾌적한 기숙사와 스타 강사진의 출강으로 시설과 학습의 질적인 측면에서 차별되기 때문입니다.”

    ▼ 학부모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은 뭔가요?

    “자녀를 맡긴 후 잘 지내는지 궁금해 하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자녀를 보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학원 생활에 완벽히 적응할 때까지는 최소 일주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때까지는 면회와 전화를 삼가는 게 좋습니다.”



    교육&학술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