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성공 기업인

옥매트 업계 선두주자 ‘일월산업’이광모 사장

“품질 좋고 값 싸고 AS 잘 되면 입소문이 나죠”

  • 글: 정영 자유기고가

옥매트 업계 선두주자 ‘일월산업’이광모 사장

1/4
  • 추위가 성큼성큼 다가오면 매출이 쑥쑥 오르는 계절상품이 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며 따끈한 아랫목을 그리워하는 현대인들의 구미에 딱 맞는 옥매트가 바로 그것. 옥매트 시장에서 3년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일월산업 대표 이광모(48) 사장을 만나 그만의 노하우를 살펴봤다.
옥매트 업계 선두주자 ‘일월산업’이광모 사장

‘일월산업’ 대표 이광모 사장.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인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47분.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수면 부족으로 인한 만성피로를 호소한다. 그래서 때때로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를 먹고 보약을 필요로 하고, 세 끼 식단도 건강식품들로만 짠다. 인스턴트식품 회사 또한 제품에 건강에 좋은 성분을 첨가하기에 바쁘다. 복잡다단한 일상과 공해로 꽉 찬 환경도 문제지만 건강을 해치는 가장 큰 적은 역시 스트레스로 인해 깊은 잠에 들지 못하는 수면장애와 수면부족이다. 예로부터 잠이 보약이라 했건만 수면시간에도 피로가 첩첩이 쌓이는 꼴이다.

옥돌이 가져다준 건강과 돈

이제는 자면서도 건강을 생각하는 때다. 추운 계절이 다가오면 더더욱 몸을 따뜻하게 해야 피로가 풀리게 마련이다. 찜찔방이나 온천이 성행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제 게르마늄, 황토, 옥, 약초 등의 약효를 첨가하지 않으면 쳐다보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매일 찜질방에서 살 수는 없는 일. 요즘은 집집마다 옥매트 한 장씩은 깔아놓고 겨울을 보낸다. 전기장판에 건강을 위한 효능을 첨가시킨 현대판 장판이 바로 옥매트다. 그런데 시판되는 옥매트의 30%가 ‘일월산업’ 제품이다. 이 회사의 이광모 사장이 매트 업계에서 선두 주자가 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

“옥은 신체 내의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유해 노폐물을 배설시키는 기능까지 갖기 때문에 현대의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각종 병을 치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매트는 옥의 생기를 그대로 체내에 전달해줍니다.”

가을·겨울철엔 홈쇼핑 채널에 옥매트 광고가 단연 많다. 여러 가지 성분과 효능을 소개하는데, 온열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때문인지 판매율이 정말 높다. 그 중에서도 이광모 사장이 직접 나와서 매트를 설명하고 판매하는 ‘일월산업’ 제품은 수량이 턱없이 부족해서 못 팔 정도다.

“3년 전부터인가, 옥매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어요. 저는 8년 전부터 연구하고 개발하고 제조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엔 매출이 신통치 않았어요. 그래도 제품을 계속 업그레이드하면서 좋은 제품을 만들려 노력했죠.”

옥매트라고 해서 옥만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숯, 세라믹 등 그 성분만 해도 셀 수 없이 많은데, 효과 또한 다양하다. 건강 매트의 종류도 옥매트, 골드세라믹매트, 금장세라믹매트 등 다양해서 소비자들이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옥매트다.

옥은 일반광석에 비해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 열전도율이 높고 내열성이 뛰어나다. 그래서 온열기구에 가장 적합한 광석이기도 하다.

게다가 옥돌에서 발생하는 음이온과 원적외선 찜질효과가 뛰어난데, 원적외선은 일반 온열보다 파장이 80배나 길어 생육열광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서 질병을 막고 지치고 병든 몸을 회복시켜준다. 음이온은 환자들이 숲이나 해변 등의 전원지대에서 요양하는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월산업’ 옥매트의 구조는 방수원단, 항균압축솜, 참숯침전패드, 목어석돌 등 10여 개의 층으로 되어 있어 제품 평가의 최우선 기준인 품질 면에서 뛰어나다. 그래서 얼마 전 품질보증체제인 ISO9001 인증을 받기에 이르렀다.

“처음 개발했을 때 제가 먼저 써봤습니다. 피로가 말끔히 가시더라고요. 그래서 주변사람들에게도 주고 써보라고 했더니 모두들 효능에 놀라더군요. 저도 늘 일에 치여서 바쁘게 사느라 운동도 못 하고 사는데, 옥매트 덕분에 많이 건강해졌어요.”
1/4
글: 정영 자유기고가
목록 닫기

옥매트 업계 선두주자 ‘일월산업’이광모 사장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