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홈시어터를 위한 베스트 타이틀

‘늑대의 후예들’ 최종판

  • 글: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늑대의 후예들’ 최종판

DVD타이틀 제목에 ‘최종판(UE)’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프랑스산(産) 블록버스터 ‘늑대의 후예들’ 국내판 DVD는 국내 상영시 잘려나간 20여분을 모두 되살려낸 ‘완전 무삭제판’이다. 2억 프랑이라는 엄청난 제작비가 든 영화답게 DVD 화질은 2.35대1의 와이드화면으로 뛰어난 색감과 또렷한 영상을 자랑한다. 특히 비 내리는 초원에서 펼쳐지는 선 굵은 액션장면은 더할나위 없이 강렬하다.

‘늑대의 후예들’ 최종판
프랑스어와 영어 더빙을 모두 담고 있는 DVD는 프랑스어의 경우 DTS 5.1채널의 음향을 지원한다. 음산한 분위기나 화려한 액션 장면에서 리어스피커와 서브우퍼를 모두 울려대는 사운드는 사실적이고 묵직한 음향이 장점이다. 액션이나 괴물이 나오는 장면에서는 ‘레퍼런스’급으로 꼽히는 ‘매트릭스’ DVD와 견줄 만큼 입체적으로 휘감아드는 음향을 음미할 수 있다.

스페셜 피처(부록)에서는 영화 제작과 작품에 대한 크리스토퍼 갱스 감독의 음성해설을 한글자막과 함께 접할 수 있다. 여기에 삭제장면 모음, 배우와 감독 인터뷰, 스토리보드 보기 등이 제공된다. 캐스팅, 특수효과, 괴물캐릭터 디자인, 액션장면 연출 등 제작과정을 담은 70여분 상당의 다큐멘터리도 재미있다. 프랑스판과 마찬가지로 디지팩 고급 포장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엔터원 제작. 2만7500원

신동아 2002년 12월 호

글: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목록 닫기

‘늑대의 후예들’ 최종판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