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홈시어터를 위한 베스트 타이틀

‘백 투 더 퓨쳐’ 3부작

  • 글: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백 투 더 퓨쳐’ 3부작

‘시간 여행’을 SF영화의 확실한 소재로 자리매김케 한 영화 ‘백 투 더 퓨쳐(Back to the Future)’ 3부작. 신나는 로큰롤처럼 경쾌한 템포의 이 영화가 20년 가까운 세월을 뛰어넘어 마침내 디지팩 박스 세트로 선보였다.

1.85대 1의 와이드 화면은 지난 세월을 의심할 만큼 화사하며, 세부 묘사와 색감도 잘 살아있다. ‘타임머신’을 타고 개봉 당시 영화관을 찾은 듯한 착각까지 들 정도. 1편에서 3편까지 업그레이드 돼 가는 타임머신부터 과거·미래·서부를 넘나드는 다양한 배경과 의상,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은 언제 봐도 새롭다.

‘백 투 더 퓨쳐’ 3부작
음향은 DTS 5.1채널 사운드를 지원한다. SF영화답게 비트감 넘치는 배경음악과 짜릿한 효과음이 인상적이다. DTS 사운드 외에 돌비디지털 5.1채널과 스테레오 음향까지 담고 있어 어떤 AV환경에서도 무난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일본어 더빙까지 제공돼 어학공부에도 활용할 만하다.

스페셜 피처(부록영상)도 무려 5시간여 분량에 이를 만큼 방대하다. ‘포레스트 검프’로도 유명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과 주인공 마티 역의 마이클 J. 폭스 등이 촬영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며 들려주는 제작과정과 에피소드도 재미있다.

NG 장면과 감독·배우·제작진 회고 인터뷰, 편집에서 삭제된 영상 등이 3장의 디스크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배우들의 ‘스크린테스트’ 장면과 제작과정 다큐멘터리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특히 ‘애니메이티드 애닉도츠’(Animated Anecdotes) 메뉴를 통해 영화 감상 중 관련 장면에서 150여 가지의 알려지지 않은 영화 제작 뒷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아이콘이 뜨는 장면에서 리모컨을 누르면 영화에서 잠시 빠져나와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다. 유니버설 제작. 5만5000원.

신동아 2003년 2월 호

글: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목록 닫기

‘백 투 더 퓨쳐’ 3부작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