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홈시어터를 위한 베스트 타이틀

‘실미도’ 특별판 외

  • 글: 김종래 /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실미도’ 특별판 외

‘실미도’ 특별판 외
한편의 영화라고 하기엔 역사의 무게가 처절하게 느껴지는 작품 ‘실미도’. 국내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대흥행 기록에 걸맞게 3장의 디스크로 제작된 특별판 DVD는 영화와 역사적 진실을 아우르고 있다. 영화는 1971년 서해안의 외딴 섬 실미도에서 훈련받던 31명의 684북파부대원이 부대를 없애려는 상부의 지시에 반발해 서울로 잠입했던 사건과 그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그려냈다.

2.35대1의 화면은 당시 부대원들의 군사훈련 과정과 그들의 처절한 투쟁을 또렷이 보여준다. 설경구, 안성기, 정재영, 허준호 등 관록 넘치는 배우들의 혼신의 연기를 감상하는 데도 부족함이 없다. 돌비디지털 5.1채널 사운드도 일품. 수많은 총격과 폭발 장면에서 현장감 넘치는 뛰어난 방향성으로 영화의 리얼리티를 높였다.

스페셜피처(부록)는 실미도 사건의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우선 DVD 음성해설에 처음 참가한 강우석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들이 제작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영화 기획과정과 시나리오 작업, 제작진 인터뷰는 물론이고 실미도 세트와 의상, 실제 사건과 영화의 차이 등도 다룬다. 특히 1999년 MBC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실미도 다큐멘터리가 역사적 진실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당시 사건 현장 사진과 현재의 모습을 교차해 보여주는 포토갤러리 코너도 놓치지 말 것.

분단 조국의 아픈 현실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아야 했던 이들이 이 DVD로 이승의 한을 달랠 수 있을까. 시네마서비스 제작. 한정판 3만3000원, 일반판 2만9000원.

신동아 2004년 8월 호

글: 김종래 /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목록 닫기

‘실미도’ 특별판 외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