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홈시어터를 위한 베스트 타이틀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 김종래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이영화는 오직 짜릿해서 보게 되는 작품이다. 1, 2편의 명성에 힘입어 세 번째 시리즈로 제작된 이 영화는 미국에서 일본으로 무대를 옮긴 카 레이싱의 무한질주를 보여준다. 시속 160km로 달리다가 굉음을 내며 회전하는 ‘드리프트’ 기술이 새롭게 등장한다.

뭉클한 감동이나 탄탄한 줄거리는 없다. 그러나 홈시어터로 즐기기에는 제격이다. DVD 영상과 사운드는 올해 나온 그 어떤 영화보다 더 강렬하고 인상적이다. 오색찬란한 광택의 튜닝카가 즐비하고 자동차 경주 액션은 화면을 뚫고 나올 만큼 스피드가 넘친다.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버릴 만큼 화끈하다.

시리즈 영화로는 독특하게 편마다 감독과 주연이 교체됐다. 그러나 경주자동차 장면은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졌다. 폭스바겐의 미공개 신차와 닷지 바이퍼 SRT10, 포드 머스탱, 닛산, 도요타 등이 이번 시리즈를 장식했다. 영화에 동원된 튜닝 자동차 수만 250대에 달한다. 영화를 만든 대만 출신의 신인 감독 저스틴 린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의 할리우드 리메이크 연출을 맡아 2008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2.35대 1의 영상은 긴박감 넘치는 액션을 시원스럽게 보여주며, 돌비디지털 5.1채널의 음향은 가슴 깊숙이까지 울리는 엔진과 드리프팅의 마찰음, 비트 넘치는 팝 음악의 향연을 제공한다.

스페셜피처는 튜닝카와 드리프트 기술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에게 유익하다. 특히 드리프트 전문가인 추시야의 해설과 실제 레이싱 촬영과정은 아드레날린이 솟구치게 한다. 소니픽처스 제작. 1만7600원.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패스트 & 퓨리어스’ ‘이니셜D’ 등의 카 레이싱 영화가 20, 30대를 위한 것이라면 픽사스튜디오의 야심찬 신작 ‘카’는 자동차 경주를 소재로 한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 영화다. 이 영화는 인생은 화려한 성공만이 전부가 아니며 다른 행복이 있다는 것을, 자동차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삼아 진솔하게 보여준다. 픽사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실사영화를 뺨칠 만큼 정교하고 빠르게 넘어가는 레이싱 장면은 3D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보여준다. 스페셜피처는 웃음을 선사하는 단편 애니메이션인 ‘원맨 밴드’ ‘메이터와 고스트라이트’ 2편을 보여준다. 2.39대1 화면, 돌비디지털 5.1채널 음향 지원. 2만2000원.

신동아 2006년 12월 호

김종래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목록 닫기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