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이달에 볼 만한공연

뮤지컬 ‘동물원’ 외

  • 담당·구미화 기자

뮤지컬 ‘동물원’ 외

뮤지컬 ‘동물원’

뮤지컬 ‘동물원’ 외
1980, 90년대 젊은이의 사랑과 고민을 잔잔한 멜로디에 담아 인기를 모은 그룹 ‘동물원’의 노래들이 뮤지컬로 만들어진다. ‘우리가 세상에 길들기 시작한 후부터’ ‘변해가네’ ‘널 사랑하겠어’ ‘말하지 못한 내 사랑’ 등 ‘동물원’의 히트곡들이 30대 후반의 회사원 철수가 NGO 활동을 하고 있는 첫사랑 연희와 우연히 재회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줄거리로 엮어진다. ‘지킬 앤 하이드’ ‘싱잉 인 더 레인’의 이종오씨가 연출을 맡고 주인공 철수 역에 가수 홍경민, 배우 이정열이 더블 캐스팅됐다.

일시/12월1∼31일

장소/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

문의/02)542-5903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

뮤지컬 ‘동물원’ 외
치열한 탐구 정신으로 한 작곡가 혹은 한 작품을 선택해 집요하게 파고드는 피아니스트 백건우. 지난해 베토벤 소나타 전곡 녹음 대장정에 나선 그가 베토벤과 베토벤의 음악에 영향을 준 작곡가 모차르트, 그리고 베토벤의 영향을 받은 작곡가 슈톡하우젠의 곡을 한자리에서 연주한다. 모차르트의 론도 가단조 K 511,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27번 마단조, 슈톡하우젠 피아노연습곡 9번 등을 연주한다.

일시/12월19일

장소/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02)751-9606∼10

뮤지컬 ‘황진이’

뮤지컬 ‘동물원’ 외
그야말로 ‘황진이 붐’이다. 드라마 ‘황진이’가 인기리에 방영 중이고,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인 가운데 뮤지컬 ‘황진이’가 무대에 오른다. 시집가는 날, 자신을 사모하다 죽은 어릴 적 친구 단의 상여를 만난 진이는 혼례복을 벗어주며 수창의 첩이 될 거였던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바꾼다. 뮤지컬은 빠르고 함축적인 전개,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이 결합한 웅장한 음악에 세련된 의상,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춤이 어우러진 볼거리로 드라마와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일시/11월25일∼12월25일(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유니버설아트센터(구 리틀엔젤스예술회관)

문의/02) 598-1110

뮤지컬 콘서트 ‘Passion of the Rain’

뮤지컬 ‘동물원’ 외
봄비, 여름비, 가을비, 겨울비. 계절마다 느낌이 다른 비와 뮤지컬 명곡을 접목시킨 콘서트. 주원성, 김선경, 엄기준, 오만석, 김범래, 서범석, 김소현, 윤공주, 소냐, 노현희 등 뮤지컬 스타들과 김지우, 김진수, 서동균 등 브라운관에서 자주 만나는 ‘낯익은 신인’들까지 쟁쟁한 배우 60여 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사랑은 비를 타고’ ‘오페라의 유령’의 김장섭씨가 연출을, ‘행진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장소영씨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일시/12월29∼31일

장소/유니버설아트센터(구 리틀엔젤스예술회관)

문의/02)764-7858∼9

신동아 2006년 12월 호

담당·구미화 기자
목록 닫기

뮤지컬 ‘동물원’ 외

댓글 창 닫기

2018/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