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건강정보

손영호 박사의 천연물 난치성질환 치료법

부작용 없고 신속한 효능, ‘로벤테라피’를 아시나요?

  • 최영철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ftdog@donga.com

손영호 박사의 천연물 난치성질환 치료법

1/2
  • 의약품과 주사제가 의술의 대세를 이루는 요즘,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만 이용해 난치성질환을 치료하는 의사가 있다. 서울 강남구 로벤클리닉(www.robenclinic.com) 원장 손영호(51) 박사는 제3세대 아로마테라피로 불리는 ‘로벤테라피’ 요법을 개발해 아토피, 생리통, 신경마비, 알레르기성 비염, 치질, 여드름, 오십견, 각종 근골격계 통증 등을 치료하고 있다. 그가 말하는 난치성질환 치료법 A to Z.
향기를 맡거나 몸에 마사지하듯 오일을 바르는 것만으로도 각종 난치성질환이 개선된다고 알려진 아로마테라피. 전세계적으로 대체의학의 한 분야로 시작됐지만 이젠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잡았다. 모기약과 방향제에도 ‘아로마’란 수식어가 붙는 시대이니 그 유명세는 더 말할 나위가 없다. 하지만 이는 치료의학이 아닌 건강증진이나 질환예방에 목적을 둔 상품일 뿐, 치료에 쓰이는 약들이 아니다.

하지만 ‘아로마테라피’는 전문의에 의한 본격적 치료의학 분야에서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 먹거나 째지 않는데다 목숨에 지장을 줄 만큼의 부작용이 없기 때문이다. 치료영역도 각종 피부질환부터 축농증, 오십견에 이르기까지 방대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제 3세대 아로마테라피라 불리며 보다 강력하고 신속하게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는 ‘로벤테라피’가 국내 대체 의학자에 의해 개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현재 대한아로마테라피 의사협회 회장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역 근처에 로벤클리닉을 개원한 손영호 박사. 정형외과 전문의인 그는 지난 1996년부터 아로마테라피 연구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주름살 제거제와 발모제 등 수십 가지 치료제를 개발하고 요실금, 오십견, 알레르기성 비염 등 난치성질환 치료제품을 세계 최초로 만든 바 있다. 그는 자신이 만든 아로마테라피로 대학병원에서 많은 환자를 치료해왔다.

손영호 박사의 천연물 난치성질환 치료법
아토피에서 요실금까지

“지난 13년간 아로마테라피와는 전혀 다른 탁월한 효과를 내는 천연식물 치료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는데, 그 결과물이 로벤테라피입니다. 아로마테라피와 비교해 효과가 신속하고 탁월하며 적용 범위가 훨씬 넓죠.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과정에 통증이 없다는 게 특징입니다.”

손 박사가 개발한 로벤테라피는 여러 가지 식물에서 천연성분만을 원료로 추출하는데, 잎, 꽃, 줄기, 뿌리, 씨앗, 껍질 등 그 부위를 가리지 않는다. 로벤테라피의 치료영역은 광대하다. 아토피, 생리통, 신경마비, 알레르기성 비염, 치질, 여드름, 오십견, 각종 근골격계 통증, 노인의 척추질환, 노인의 기운 없음, 각종 피부질환, 요실금 등이 대표적인 치료영역.

이 중 아토피성 피부염에는 카모일 오일이 일부 함유된 식물성 성분의 천연물질이 사용되는데 로벤테라피는 심한 아토피에도 신속한 반응을 보인다는 게 손 박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만 3세의 소아가 심한 아토피로 최근 이 클리닉을 찾았는데, 로벤테라피로 치료했더니 일주일 만에 만족스러운 상태로 호전됐다는 것. 밤낮으로 긁어대는 통에 밤에 잠을 못 자던 아이는 지금 스테로이드 치료제를 쓰지 않고도 다른 아이처럼 잘 지내고 있다.

로벤테라피는 각종 근골격계 통증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온몸의 근골격계 통증은 매우 다양한 데, 오십견, 노인의 척추질환, 퇴행성관절염, 류머티스 관절염, 턱관절통증, 테니스 엘보, 승모근 통증 등 난치성 통증을 비롯해 관절통, 근육통 등도 이에 속한다. 손 박사는 “로벤테라피는 난치성 통증을 신속하게 줄여주는 특징이 있는데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든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치료 후 약 10분이 경과하면 별다른 통증 없이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을 정도”라고 주장한다.
1/2
최영철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ftdog@donga.com
목록 닫기

손영호 박사의 천연물 난치성질환 치료법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