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인물초대석

도메인 제어시스템 개발한 (주)모니네 대표 김려성

  • 이나리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도메인 제어시스템 개발한 (주)모니네 대표 김려성

도메인 제어시스템 개발한 (주)모니네 대표 김려성
인터넷으로 삼성전자 주가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검색엔진을 이용, 입에 맞는 증권정보제공 사이트를 찾아가거나 미리 기억해 두었던 영문 주소를 쳐 넣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주)모니네가 개발한 도메인 제어시스템을 이용하면 정보 찾기가 훨씬 간편해진다. 어떠한 웹브라우저 상에서도 도메인 입력 위치에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 예를 들어 ‘삼성전자’라는 단어를 쳐 넣으면 곧바로 현 시세 또는 차트가 떠오르는 것. 모니네 김려성(金麗腥·53) 사장은 “여러 정보를 동시에, 빠른 속도로 검색할 수 있고 영문이 아닌 한글이나 숫자 입력만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국내 특허 출원 중이며, 미국 일본 등 세계 20개국에서도 특허 출원 절차를 밟고 있다.

현재 이 시스템으로 검색 가능한 영역은 증권, 경매, 음악 정보. 모니네 사이트(www.money.ne.kr)에서 각기 엠파인더, 엑스파인더, 뮤직파인더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아 PC에 설치하면 된다.

모니네는 이외에도 인터넷 업체간 제휴 제어관리 시스템을 개발, 특허 출원 중이다. 한 사이트에만 회원 등록을 하면 그와 제휴를 맺은 모든 사이트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일종의 ‘인터넷 사이트 자유이용권’ 서비스인 셈이다.

김사장은 증권감독원 전산업무실장, 금융감독원 정보시스템실장 등을 역임한 정보처리 전문가다.

신동아 2000년 6월 호

이나리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목록 닫기

도메인 제어시스템 개발한 (주)모니네 대표 김려성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