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권말부록 | 6대 중·노년기 질환 최신 치료법

성기능 장애, 성 콤플렉스

커지고 세지는 1석5조 성기능 강화술

  • 글·진행 최영철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ftdog@donga.com || 도움말 : 마노메디 비뇨기과 전훈석·김준용 원장 www.manomedi.net, 080-345-7582

성기능 장애, 성 콤플렉스

1/2
  • 남성의 시각에서 보면 노화는 곧 성기능의 저하를 의미한다. 기운이 남아돌던 30, 40대는 자식 키우고 돈 버느라 마음만 굴뚝이었고 50대가 넘어가면 어느덧 왜소해져버린, 또 제 구실을 못하는 자신이 한스럽고 부끄럽다. 하지만 이제 중·노년층의 성은 ‘당당한 권리’가 된 지 오래다. 마노메디 비뇨기과를 찾아 이들 세대의 고민과 그 해결 방법을 들어봤다.
성기능 장애, 성 콤플렉스

마노메디 비뇨기과 의료진이 최소절개 복합음경 귀두확대술을 하고 있다.

지난해 회사를 그만두고 자신의 사업체를 차린 정기웅(55)씨는 최근 서울 강남의 마노메디 비뇨기과를 찾았다. 지난 30여 년 동안 자신을 지배해온 성(性) 콤플렉스를 한번에 해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는 어릴 때부터 ‘자라고추’(함몰음경)라는 말을 들으며 친구들 사이에서 늘 놀림의 대상이 됐다. 올라가면 바로 일이 끝나는 조루도 문제였다. 지난 30년 말을 하지 않아서 그렇지 아내는 이미 성생활의 기쁨을 포기한 상태다. 최근 들어서는 잘 서지도 않는다. 총체적으로 성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마노메디 비뇨기과의 전훈석·김준용 원장은 정씨에게 호르몬 요법과 약물요법에 더해 최신 수술을 권했다. ‘최소절개 복합음경 귀두확대술’이라고 하는 이 수술은 음경의 몸통과 귀두를 확대하면서 살 속에 파묻힌 함몰음경을 밖으로 꺼내준다. 정씨는 이 수술과 동시에 발기부전의 원인이 된 근막의 문제점을 고쳐주는 근막강화술을 함께 함으로써 발기부전과 조루, 왜소 콤플렉스를 일거에 날릴 수 있었다. 수술 시간은 40분 내외. 수술 1~2주일 후 병원을 한 차례 방문하고 난 후 그는 새 인생을 살고 있다. 뒤늦게 찾은 성적 자신감은 가정생활뿐 아니라 새로 시작한 사업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조루 날리는 3스텝 치료법

최근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40% 이상이 성기능 저하로 괴로워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성인 남성의 35%가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성기능 장애가 바로‘조루’다. 그러나 조루는 성적 파트너의 생각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므로 의학적 기준을 설정하기가 어렵다. 마노메디 김준용 원장은 “흔히 ‘삽입 후 2~5분 이내 사정’이 그 기준으로 사용돼왔지만 최근에는 성행위시 만족할 만한 시간 동안 사정 현상을 지연시킬 수 없는 상태를 가리킨다”고 말한다.

다음으로 대표적인 성기능 장애의 하나인 ‘발기부전(ED·발기 능력 부전)’은 심한 스트레스 외에 당뇨병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발기부전은 의학적으로 ‘남녀가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의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가 전체 성생활 중 25% 이상 일어날 때’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세 이상 성인 남성의 약 10%인 200만명 내외가 발기부전 환자로 추정된다.

마노메디 비뇨기과에서는 조루 치료에 ‘3스텝(STEP)’ 치료법을 응용하고 있다. 3STEP 치료법이란, 3단계 치료 방법을 통해서 안전하고(Safety) 유형에 맞으면서(Type) 효과적이고( Effective), 영구적인(Permanent) 치료 결과를 추구하는 것. 먼저 원인에 따른 1단계는 음경배부신경 차단술이라는 수술적 치료법이다. 수술은 포경 부위의 피부를 최소의 크기로 짼 후 귀두로 가는 음경배부신경의 일부를 계산한 만큼 안전하게 부분 차단하는 방식이다. 수술 시간은 10여 분 소요되며, 수술 후 치료를 위해서 따로 병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1단계 수술을 마치고 나면 2~3주 후에 성관계가 가능하며, 시술 만족도는 1단계 수술에서 80% 이상을 얻을 수 있다. 2단계 치료법은 심인성 조루 여부에 대한 심리 치료를 의미한다. 2단계 치료를 병행할 경우 시술 만족도는 90~95%에 이른다. 3단계 치료는 2차 수술적 치료와 행동 요법을 병행하게 된다. 김준용 원장은 “심리 치료 결과에 따라 2차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행동 요법을 병행한다. 이러한 3단계 치료법을 이용할 경우 시술 만족도는 95% 이상으로 매우 높다”고 설명한다.

1석5조의 ‘커져라 세져라’ 수술

조루 치료, 음경의 발기력 향상, 음경의 길이와 굵기 확대, 귀두 크기 확대 등 1석5조의 효과를 누리고 싶은 왜소증 환자라면 마노메디 비뇨기과를 찾는 게 좋다. 이 병원에서 개발한 최소절개 복합 음경귀두 확대술과 근막강화술(발기강화술)을 함께 받으면 이 모든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마노메디 비뇨기과는 2003년 전국의 비뇨기과 의사를 대상으로 ‘최소절개 복합 음경귀두 확대술’을 국내 최초로 발표한 후, 수술 방법을 여러 차례 업그레이드했다. 이러한 수술 방법은 국제적 권위를 가진 2005년 ‘국제남성과학회’에 세계 비뇨기과 의사를 대상으로 발표돼 호응을 얻었다.
1/2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성기능 장애, 성 콤플렉스

댓글 창 닫기

2018/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