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별책부록 | Who’s Who 이명박 파워맨 (하)

박명순 2부속실장

김윤옥 여사가 직접 낙점한 보육 전문가

  • 박민혁(동아일보 정치부 기자)

박명순 2부속실장

박명순 2부속실장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를 보좌하는 박명순 2부속실장은 김 여사가 직접 낙점한 인물이다. 그만큼 박 실장에 대한 김 여사의 신뢰가 두텁다.

지난 대선과정에서 한나라당 선거대책위원회 양성평등본부 멤버였던 박 실장은 경인여대 보육학과 교수 출신답게 여성 정책에서 보육 공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여를 했다.

당시 선대위 양성평등본부 사무실은 김 여사의 비서실 격인 ‘여성팀’ 바로 옆방이었다. 이 때문에 김 여사는 자연스럽게 양성평등본부에 대해 관심을 보였고, 양성평등본부 행사에도 몇 차례 참석했다.

김 여사는 각종 행사를 통해 박 실장을 알게 됐고, 평소 보육에 관심이 많은 김 여사에게 보육에 일가견이 있는 박 실장은 당연히 눈에 들어올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여사는 노인 장애인 유아보육 등 소외된 계층을 챙기는 일부터 해나갈 방침이다. 보육에 전문성이 있는 박 실장의 발탁도 김 여사의 이런 향후 활동방향과 무관치 않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박 실장은 김 여사의 이화여대 후배로 약학과 출신이지만 전공을 바꿔 독일 튀빙겐 에베하르트칼스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朴明順

생년월일 : 1955년 11월3일

출생지 : 서울

학력 : 이화여대 약학과, 연세대 교육학 석사, 독일 튀빙겐 에베하르트칼스대 교육학 박사

경력 : 연세대 강사, 경인여대 유아교육과 교수

저서 : ‘학교에서의 남성사회화’ ‘교육심리학 사전’(공저) ‘노인 교육과 노인학교’

신동아 2008년 5월 호

박민혁(동아일보 정치부 기자)
목록 닫기

박명순 2부속실장

댓글 창 닫기

2018/11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