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구자홍 기자의 ‘WORLD NO.1’ 탐방 ⑧

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여성 얼굴 감싼 제닉

‘기능성 필름 화장품’으로 또 한 번 세계 제패 나선다

  • 구자홍│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jhkoo@donga.com│

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여성 얼굴 감싼 제닉

1/5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이 실감날 만큼 젊어 보이는 여성이 많은 시대다.
  • 의학 발전도 한몫 단단히 했을 법하고, 각종 피부 미용 제품의 공도 적지 않았으리라. 피부 상태에 민감한 여성들은 자외선 노출로 얼굴 피부가 손상될 것을 우려해 마스크팩을 즐겨 사용한다. 마스크팩이 가는 세월까지 붙잡아두지는 못하겠지만, 최소한 피부 노화를 막아줘 젊음을 유지하고픈 여심(女心)을 충족시켜주기 때문이다.
  • 세계적으로 마스크팩을 가장 많이 만드는 회사가 바로 제닉이다. TV홈쇼핑에서 ‘하유미팩’으로 널리 알려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만드는 곳이다. 마스크팩 시장에서 WORLD NO. 1 반열에 오른 제닉은 ‘기능성 필름 화장품’을 앞세워 다시 한 번 세계 제패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여성 얼굴 감싼 제닉
1990년대 초반, TV 드라마에는 모녀가 얇게 썬 오이를 얼굴에 붙인 채 나란히 누워 담소를 나누는 장면이 심심치 않게 나왔다. 피부 미용, 특히 얼굴 피부에 민감한 여성들이 희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오이팩을 즐겨 하던 시대상을 반영한 것이다.

2000년대 이후에는 오이팩 대신 눈과 코, 입 부분만 뚫린 채 얼굴 전면을 덮는 하얀 마스크팩을 붙인 모습이 TV에 자주 등장했다. 천연 미용재료 오이에서 마스크팩으로 진화한 것이다. 마스크팩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세계무대에 한국 마스크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기업이 바로 제닉㈜이다. 제닉은 마스크팩의 대중화뿐 아니라 고급화도 선도하고 있다. 유현오 제닉 대표가 개발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이른바 겔 마스크팩은 기존의 시트 마스크팩의 단점을 보완하고 미용 효과면에서도 한 차원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내용물이 시트에 함침돼 있는 시트 마스크팩은 내용물이 흐를 가능성이 커 팩을 붙이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웠다. 그렇지만 겔 마스크팩은 고체와 액체의 중간 상태인 겔의 특성상 흘러내릴 염려가 없다. 김선 제닉 과장은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겔 마스크팩을 붙이고 운전도 할 수 있다”고 했다.

아침 출근길에 여성 자가운전자가 신호대기하고 있는 틈을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립스틱을 바르는 모습을 종종 봐왔는데, 이제는 얼굴에 팩을 붙인 채 운전하는 여성도 보게 될 모양이다. 언뜻 생각해봐도 아침에 하는 팩이 더 효과적일 것 같다. 팩으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한 상태에서 화장을 하면 화장발이 더 잘 받지 않을까 싶다.

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여성 얼굴 감싼 제닉

제닉은 마스크팩 외에 아이패치도 생산한다.

“반도체 공장보다 더 청결”

서울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가다 천안논산고속도로를 이용해본 운전자라면 ‘마스크팩 세계 1위 제닉’이라는 붉은 글씨로 된 큼지막한 광고판을 보았을 것이다. 제닉의 공장은 천안논산고속도로 변에 위치한 논산 지방산업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6월21일 제닉 논산공장을 찾았다. 수요가 급팽창하는 추세에 발맞춰 공장을 그때그때 증설해서 그런지, 구조가 조금 복잡하다. 공장부지 여기저기에 원자재가 쌓여 있었고 직원과 인부들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정돈이 덜 돼 산만했지만, 바삐 돌아가는 모습에서 ‘잘나가는 회사’라는 느낌을 바로 받았다.

공장에서 만난 강창영 이사와 김무근 생산부장은 마스크팩에 문외한인 기자를 위해 시제품을 보여주며 각각의 마스크팩 특성을 상세하게 설명해줬다.

“시트 마스크팩에는 21~23g의 에센스가 들어가지만, 하이드로겔에는 28~31g까지 들어갑니다. 더 많은 내용물이 담겨 있는 만큼 효능도 좋습니다. 함침시키는 방식의 시트 마스크팩은 흘러내리기 때문에 팩을 붙인 채 활동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겔 마스크팩은 팩을 하고서도 평소처럼 활동할 수 있습니다.”
1/5
구자홍│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jhkoo@donga.com│
목록 닫기

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여성 얼굴 감싼 제닉

댓글 창 닫기

2018/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