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호

미스 리틀 선샤인

  • 김종래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입력2007-05-02 16:3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스 리틀 선샤인
    9단계 인생 성공 처세술 이론을 만들었지만 실제 인생에서는 실패만 거듭하는 남편 리처드. 남편의 무능력에 지쳐 저녁식사로 패스트푸드 치킨을 내놓는 아내 세릴. 가족과 세상이 싫다면서 달마 수행을 하며 말없이 사는 사춘기 아들 드웨인. 미인대회에 열광하는 일곱 살 난 딸 올리브. 양로원에서 마약을 하다 쫓겨난 뒤 여자만 밝히는 할아버지. 동성 애인에게 차여 자살을 시도한 외삼촌 프랭크. 영화 ‘미스 리틀 선샤인’은 이들 6명이 펼치는 가족 드라마다.

    통통한 몸매에 안경까지 쓴 올리브는 우연히 어린이 미인대회인 미스 리틀 선샤인 출전 기회를 얻는다. 이들 가족은 미국 뉴멕시코에서 행사가 열리는 캘리포니아까지 고물 미니버스를 타고 1박2일간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결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 가족은 여행을 통해 갈등이 증폭된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난관을 겪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재발견한다.

    국내에서는 개봉 직후 막을 내렸다. 그러나 탄탄한 이야기 구성, 자연스러운 웃음, 뭉클한 감동으로 많은 마니아를 낳았다. 여러 영화제에서 28개의 트로피를 받았을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각본상과 남우조연상의 영예를 안았다.

    2.35대 1의 DVD 화질은 저예산 독립영화라 다소 거칠고 투박하다. 그러나 로드무비답게 주변 풍경을 잘 묘사했다. 돌비디지털 5.1채널 사운드도 무난한 편이다. 말끔한 대사 처리에 듣기에 편한 배경음악이 영화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스페셜피처(부가영상)로는 부부 감독으로 이 영화 연출을 맡은 조너선 데이턴, 발레리 패리스가 6년 동안 제작비를 마련해 30일 만에 촬영을 끝낸 뒷얘기, 또 다른 결말 장면 모음을 담았다. 20세기폭스 제작. 2만7500원.



    올드 미스 다이어리

    미스 리틀 선샤인
    인기리에 방영된 TV 시트콤의 극장판 영화. 30대 노처녀 최미자 역을 맡은 예지원의 몸을 아끼지 않는 슬랩스틱 좌충우돌 코믹 연기가 이 영화의 매력이다. 성우인 예지원이 방송국에서 만난 ‘킹카’ 지현우PD를 흠모하게 되면서 겪는 해프닝을 중심으로 김혜옥 서승현 김영옥 등 미자네 이모할머니 3인방과 임현식 우현이 이야기를 유쾌하게 빚어낸다. 스페셜피처에선 김석윤 감독과 예지원 지현우 우현이 코미디 쇼를 방불케 하는 음성 해설을 한다. 30대 노처녀의 삶을 다큐멘터리로 재구성한 ‘그것을 알려주마’도 눈길을 끈다. 1.85대1 화면, 돌비디지털 5.1채널 음향 지원. 2만7500원.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