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생활정보

40대 남성 ‘피부짱’ 만들기 노하우

클렌저로 세안, 주 1∼2회 팩, 잡티 커버는 컬러로션으로

  • 조희숙 자유기고가 gina05@hanmail.net

40대 남성 ‘피부짱’ 만들기 노하우

3/4
40대 남성 ‘피부짱’ 만들기 노하우

서울 모 백화점의 남성화장품 전용매장. 남성을 위한 토털케어 제품 250여종을 판매하는 이곳에서는 자신의 피부상태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남성용 화장품도 점차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보닌은 미백전용제품으로 보닌 화이트 스킨 & 커버로션을, 비오템 옴므는 여드름성과 트러블성 기초라인을 판매하고 있다. 애경의 기능성 남성화장품 포튠에서 출시하는 듀얼 이펙트 플루이드는 미백과 주름관리를 동시에 해주는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여기에 한방화장품까지 가세해 한국화장품은 가시오갈피와 영지 추출물을 함유한 남성한방화장품 ‘명방’을 내놓았다. 이지함화장품은 지성피부용으로 감초산 추출물로 만든 스킨에센스를 판매하고 있다.

스크럽제와 팩으로 각질 제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남성용 에센스도 예외는 아니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 에센스에 이어 번들거림을 방지하는 모공 에센스, 피부 처짐을 방지하는 주름개선 에센스 등으로 피부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차단제도 남성화장품의 필수 품목.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존재하므로 외출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챙겨 바르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대략 SPF 30 내외가 적당하며 차단지수가 너무 높으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밖에 기초와 색조의 중간단계로 피부의 잡티를 가려주는 남성용 컬러로션도 젊은 남성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이세정 원장은 남성 화장품 선택요령에 대해 “피부는 ‘따끔거린다’ ‘간지럽다’는 반응으로 이야기한다”며 “화장품을 바를 때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자신의 피부 타입과 화장품이 맞지 않다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각질은 매끄러운 피부를 방해하는 요인으로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거나 지나치게 건조할 때 생긴다. 겨울철 입가에 하얗게 일어나는 것이 바로 각질이다. 각질은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들고, 미세한 잔주름이 포함되어 그대로 굳어지면 굵은 주름이 된다.



일단 각질이 생기면 손으로 뜯지 말고 각질전용제품을 사용한다. 얼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론 스크럽제를 사용하거나 팩을 하는 것이 있다. 내용물 속에 있는 작은 알갱이를 통해 묵은 각질을 벗겨내는 스크럽제를 눈가를 제외한 얼굴과 목에 고루 펴 발라 2분 정도 마사지 한 뒤 깨끗이 헹궈내면 된다. 더 손쉬운 방법은 스팀타월을 얼굴에 감싸주는 것. 피부각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반드시 스킨, 로션, 에센스를 발라 수분을 보충해준다.

팩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을 주는 것으로 피부에 붙였다 마른 후 떼어내는 필오프 타입과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 얼굴 모양의 부직포나 가제에 팩제가 발라져 있어서 간편하게 붙였다 15분쯤 후 떼어내는 시트타입 등이 있다. 지난해 히트상품으로 일명 ‘조인성팩’이라 불리는 태평양화학의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팩이 시트타입이다. 또 차앤박의 이지마스크팩, 애경의 포튠에서 ‘이서진팩’으로 불리는 멀티솔루션 마스크팩, 랑콤의 옴므 릴렉스 마스크팩 등이 줄줄이 선보여 팩이 출장가방 속 필수품이 될 날도 머잖아 보인다.

팩은 노화된 각질에 피지가 엉켜 곱지 못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정리해 모공과 피지를 동시에 관리해준다. 때문에 평소 스킨케어를 자주 하지 않는 중년 남성에게 팩은 간편하고 실속 있는 피부 관리제품이다. 1주일에 1∼2회 팩을 함으로써 각질은 물론 피부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관리하도록 한다. 팩 대신 화장솜에 에센스를 묻혀 얼굴 위에 잠깐만 올려놓아도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의 피로와 눈가의 잔주름을 방지해주는 아이케어 제품도 컴퓨터 앞에 장시간 앉아 있는 중년의 직장인들에게 반가운 아이템이다. 클라란스는 눈의 피로와 부기를 제거해주는 언더 아이 세럼으로 남성들의 눈가를 보호하고 있다.

주름과의 전쟁

좋은 피부를 위해서 꾸준한 관리는 필수다. 그래서 아예 피부 관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늘고 있다. 서울 강남 중심으로 성업중인 남성피부관리센터에는 결혼이나 면접, 중요한 사업 미팅 등 특정한 목적을 위해서뿐 아니라 평소에도 꾸준히 피부 관리를 받는 남성이 늘고 있다고 한다.

피부관리센터를 찾는 남성들은 연령에 따라 원하는 관리법도 각각 다르다. 깔끔한 피부를 원하는 20∼30대 젊은 남성들은 여드름이나 모공 등 피부 관리에 치중하고 40∼50대 중년남성들은 주름개선과 두피케어를 중점적으로 받는다.

3/4
조희숙 자유기고가 gina05@hanmail.net
목록 닫기

40대 남성 ‘피부짱’ 만들기 노하우

댓글 창 닫기

2019/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