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중년 남성들, 美에 눈뜨다!

젊음과 성공 부르는 봄맞이 피부관리·패션 노하우

  • 이경기 자유기고가 onlyi@naver.com

중년 남성들, 美에 눈뜨다!

4/5
패션에 트렌드를 반영하라

40대 이상 중년 남성에게 패션과 코디의 개념은 생소하다. 옷 입는 법에 대해 특별히 교육받을 기회도 없었고, 옷이란 그저 아내가 사다주는 것일 뿐이었다. 가끔 젊어 보이고 싶을 때면 청바지를 들고 거울 앞에서 서성인다. 하지만 ‘청바지에는 빨간 티셔츠, 스포츠 샌들이 제격’이란 고정관념 때문에 몇 년째 똑같은 옷차림이다.

또한 회사에 갈 때는 깔끔한 양복 차림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양복은 백화점에 가서 아내와 판매원의 권유에 따라 결정한 것이고, ‘무난하게 오래 입을 수 있는’것이 셀링 포인트였다.

이처럼 트렌드를 전혀 반영하지 않은 평범한 옷차림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자기계발을 위해 전혀 노력하지 않는 인물로 비쳐질 수 있다.

‘성공하는 남자의 옷차림’을 펴낸 존 T. 멀로이는 다양한 조사를 바탕으로 “어떤 옷을 입고 있느냐가 공적으로 혹은 사적으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세련된 옷차림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다’고 결론내리면서 어차피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한 사회에서 살아가려면 이런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평범한 사람도 옷차림으로 성공의 향기를 풍길 수 있다는 것이다.



롯데백화점 남성 매입팀 정장 바이어 서정민 매니저는 “요즘 매장에 나가면 혼자서 쇼핑 나온 남성을 종종 볼 수 있다. 옷에 무관심하던 남자들이 급격히 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염려되는 점은, 남자이다 보니 실용적인 요건을 꼼꼼히 보기보다는 그저 비싼 아이템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 꼭 비싼 옷을 입을 필요는 없다. 어떤 옷을 고르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고 충고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입어야 할까!

포인트는 ‘실루엣’

우선 때와 장소,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해야 한다. 유행한다고 해서 무조건 색깔 셔츠에 벨벳 재킷을 입을 필요는 없다. 조직의 리더라면 패션잡지에 나오는 젊은 모델처럼 입는 것보다는 무게감이 실린 핀스트라이프 슈트가 적당하다. 광고회사 AE 등 대외적으로 미팅이 잦고 활동적인 직업에 종사한다면 캐주얼이든 정장이든 자신의 색깔을 어필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옷차림이 좋다.

전문가가 제안하는 실패 없는 코디의 첫 번째 선택은 ‘댄디 룩’. ‘댄디’는 멋쟁이 신사라는 뜻으로 복장에서 최고의 우아함을 표현했던 19세기 남성들에게서 유래했고, 그들의 세련된 생활 방식을 통틀어 댄디즘이라고 말한다.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슈트와 줄무늬 셔츠, 끝을 묶는 레이스 업 슈즈가 격식 있는 댄디룩의 기본. 성공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커프스링과 넥타인 핀도 적극 활용할 만한 아이템이다.

좀더 활동적인 직업을 가진 남성이라면 슈트에 화이트 드레스 셔츠 대신 강한 원색의 셔츠나 풀오버를 맞춰 입으라. 한결 자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몸의 선을 살리는 재킷과 날씬해 보이는 인디고 데님 팬츠, 캐주얼 셔츠를 맞춰 입는 방식도 괜찮다.

팩 효과와 요령

콜라겐 함유 팩은 탄력 있는 피부 만들어줘
팩과 마사지는 더는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매일 세안과 기초 손질을 꼼꼼히 하고 일주일에 한 번 팩을 하면 모공 속에 쌓인 오랜 노폐물이 사라지고 영양성분이 깊숙이 스며든다. 봄이 되면 겨우내 묵어둔 집안을 대청소하듯 피부에 새봄의 산뜻함을 선사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번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팩의 종류로는 보통 화장품 팩과 오이, 달걀, 밀가루, 각종 과일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해 얼굴에 펴바르는 천연 팩이 있다. 화장품 팩은 건조 후 떼어내는 필 오프 타입과 물로 씻어내는 워시 오프 타입, 시트를 붙였다 떼었다 하는 시트 타입이 있는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고 보습, 화이트닝, 영양공급 등 피부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한 후 제품을 구입한다.

머드나 진흙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클렌징 효과가 우수하며 오이, 달걀은 보습 성분이 많고, 과일 성분은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화장품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시트 타입 일회용 팩은 피부 타입에 따라, 영양 성분에 따라 세분되어 있다. 얼굴이 많이 땅기면 오이나 알로에 등의 수분 팩을, 피부에 탄력을 주고 싶다면 콜라겐이 함유된 팩을 사용한다. 얼굴이 왠지 칙칙해 보이면 감자나 레몬이 함유된 팩을 사용하면 좋다.

천연 팩을 할 때는 얼굴을 깨끗이 씻고 먼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또한 팩을 하기 전에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미리 발라주고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 주위는 팩을 하지 않는다. 팩을 마친 후에는 차가운 물로 가볍게 씻어내는 데 문지르는 것보다는 톡톡 두드리듯이 씻는 게 좋다.



4/5
이경기 자유기고가 onlyi@naver.com
목록 닫기

중년 남성들, 美에 눈뜨다!

댓글 창 닫기

2020/03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