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김호중의 시간
*5개 꼭지로 이뤄진 <[Special Report] ‘영원한 식구’ 김호중과 아리스의 행복한 동행> 전체 기사는 오프라인 ‘신동아’ 7월호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글 김지영 기자 2022년 07월 15일 -

[에세이] 희망이라는 우량주
아침부터 친구 녀석이 전화를 했다. 받지 못했다. 휴대전화 메시지 창에는 단어 한 개와 그 뒤로 점 여러 개가 찍혀 있었다. 며칠 전 그 녀석에게 얘기한 주식이었다. 나는 없는 돈을 탈탈 털어 그 주식을 샀다. 녀석에게 전화를 바로…
양동혁 작가 2022년 07월 15일 -

한동훈 ‘대권 로드’ 일찌감치 따져봤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른바 ‘별의 순간’으로 가는 항해를 시작한 모양새입니다. 다수 국민이 그를 차기 주자로 여기기 시작했으니까요. 불과 몇 달 전까지 ‘검사 한동훈’이었지만 윤석열 정부 출범과 함께 ‘장관 한동훈’으로 발탁됐고,…
정혜연 기자 구자홍 기자 2022년 07월 15일 -

오은영 “방송 출연은요? 정신건강사업 연장선이에요”
오은영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가 최근 늘어난 자신의 방송 출연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오 박사는 12일 ‘신동아’ 인터뷰에서 “방송 출연은 사명감을 갖고 하는 일”이라며 “내가 1998년 아주대 교수 시절 추진한 정신보건 사업과 방식…
이슬아 기자 2022년 07월 14일 -

서머 에비뉴에서의 다짐
지난봄 그대에게 쓴 나의 글자들은끝내 뜻을 만들지 못하고 구름이 되었다나를 따라 여름에까지 이르러서는간밤에 마저 내리는 비가 되었다비 갠 이튿날은 늘 별 뜻 없이 맑고손잡은 가로수들을 따라 집을 나서면걸음은 서머 에비뉴 끝의 가을로…
심재휘 2022년 07월 14일 -

친절한 인터넷 설치기사님 항상 만나는 법
기업 관련 뉴스를 봐도 무슨 이야기인지 모를 때가 많으셨죠. 배경 설명 없이 현안만 설명하다 보니, 관계된 사건을 파악하지 않고 있다면 이해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누구나 쉽게 기업 뉴스를 읽을 수 있도록 배경이 되는 사건부터 취재 …
박세준 기자 2022년 07월 14일 -

기축년의 사나이, 요술사 장도령
요술사 장도령이 체포됐다는 소식을 들은 향실은 정신없이 우포청을 향해 내달렸다. 운종가 대로를 어찌나 빠른 속도로 주파했던지 향실을 알아보고 인사하려던 몇몇 상인은 쏜살같이 사라지는 그녀의 뒷모습에 손짓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
윤채근 단국대 교수 2022년 07월 13일 -

“4억 원대로 투자 가능한 상계뉴타운 2구역 눈여겨보라”
마포래미안푸르지오와 경희궁자이는 서울 강북 지역의 대장주 아파트로 꼽힌다. 낙후 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는 재개발사업을 통해 새로 태어났다는 공통점이 있다. 마포래미안푸르지오는 아현뉴타운 3구역, 경희궁자이는 돈의문뉴타운 1구역 재개…
김건희 객원기자 2022년 07월 13일 -

똑똑한 여성은 왜 임신이 잘 안될까
우리 사회에 난임 부부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유가 뭘까. 늦은 결혼(晩婚), 여성의 나이, 난소기능 저하, 생식기 병변, 남성 쪽 요인 등 여러 원인을 뒤로하고서 35년 이상 난임 전문의로 사는 필자의 의학적·사회적 견해로 판단…
난임전문의 조정현 2022년 07월 12일 -

로메인, 루콜라, 래디시, 완두…‘추앙’ 부르는 자연의 맛
씨앗이 채소가 되는 건 시간의 힘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엄마가 텃밭 가꾸는 딸에게 늘 하던 말이 떠오른다. “작물이 제일 좋아하는 거름은 바로 주인의 발걸음이다!” 가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토록 통통하고 생기발랄한 잎채소를 키워내…
김민경 푸드칼럼니스트 2022년 07월 12일 -

저평가 경기민감주 14년 투자 시 원금의 39.4배
투자자들 사이에 바이블로 꼽히는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이라는 명작을 남긴 피터 린치. 개인적으로 그를 한국 기관투자자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투자의 구루라고 생각한다. 설령 그를 모른다고 해도, 그의 투자 기법을 사용해 보…
강환국 퀀트 투자자 2022년 07월 11일 -

불교 銅鐘 껴안은 현존 最古 한옥 교회, 강화성당의 비밀
1900년 11월 강화도 한복판 강화읍 관청리의 야트막한 언덕에 서양 교회가 하나 들어섰다. 개화의 물결을 따라 들어온 서양 교회라고 하면 뾰족지붕 첨탑에 십자가가 우뚝 서 있어야 할 텐데 그 모양은 한옥을 닮았다. 예상을 벗어난 …
이광표 서원대 휴머니티교양대학 교수 2022년 07월 10일 -

풍미 끝판왕! 명란버터, 옥수수버터, 해초버터…
나는 먹는 걸 즐기지만 요리에 재주가 있는 사람은 아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스나 식재료를 마구 사놓고는 제때 먹지 못해 골치를 앓는 일이 많고, 괴상한 조합을 시도해 음식을 망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나에게 비장의 무기가 있…
김민경 푸드칼럼니스트 2022년 07월 10일 -

지지율에 무심하고 청사진도 없는 대통령에게 묻는다
“저는 선거 때도 선거운동을 하면서도 지지율은 별로 유념치 않았습니다. 별로 의미가 없는 것이고 (…) 오로지 국민만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 된다는 그 마음만 가지고 있습니다.”7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하던 윤석열 대통령이…
노정태 경제사회연구원 전문위원·철학 2022년 07월 09일 -

한동훈, 어쩌다 차기 1위 됐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차기 지도자 적합도 조사에서 범보수 진영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여론조사기관 ‘리서치뷰’가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만18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한 장관은 전체 응답자 가운…
정혜연 기자 , 구자홍 기자 2022년 07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