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속으로]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자선사업가, 그리고 세계 최고 갑부. 빌 게이츠를 설명하는 수식어는 차고 넘친다. 최근 여기 하나가 더 추가됐다. 환경운동가다. 젊은 시절 정보통신(IT) 분야 혁신에 앞장섰던 빌 게이츠는 최근 기후변…
송화선 기자 2021년 04월 04일 -

부동산 전문가 3人 “아파트값 당장 안 떨어진다”
“수도권 주택시장은 당분간 더 오를 여지가 있다. 경기가 풀리는 데다 서울시에 각종 개발 재료가 있어서다. 조만간 값이 떨어질 그림은 아니다.”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 전망이다. “올해 서울 아파트 입주 물량은 작년 …
송화선 기자 2021년 04월 03일 -

극강의 고소함과 새콤달콤의 변증법 ‘피넛버터&젤리샌드위치’[김민경 ‘맛 이야기’]
외출이 부쩍 줄어든 탓에 사무실에서 점심을 먹는 날이 늘었다. 배달을 시키자니 남을 음식과 포장지 쓰레기가 골칫거리다. 전날 저녁 집에서 먹은 밥과 찌개, 반찬 몇 가지를 도시락에 담아와 먹으면 배는 부르지만 만족도가 뚝뚝 떨어진다…
김민경 푸드칼럼니스트 2021년 04월 03일 -

트로트 왕세자 정동원, 3월에 이룬 ‘기적’
중학생 트로트 스타 정동원이 셀럽 인기 순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최애돌 셀럽’에서 ‘3월의 기적’으로 선정됐다. 3월생 셀럽 가운데 가장 높은 득표수를 기록해 이뤄낸 결과다.정동원은 3월 19일 생일에 팬클럽 '우주총동원'의…
김지영 기자 2021년 04월 02일 -

‘트롯 매직유랑단’ 단장 된 송가인, 배꼽이탈주의보
‘트로트 퀸’ 송가인이 KBS2 새 예능프로그램 ‘트롯 매직유랑단’(이하 ‘매직유랑단’)에 출연한 예고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 송가인은 ‘매직유랑단’을 진두지휘하는 단장으로 등장한다. ‘트롯 전국체전’으로 스타 …
김지영 기자 2021년 04월 02일 -

별빛 같은 트로트 남신 임영웅, 가온차트 3관왕 등극
트로트 열풍의 선두에서 숱한 화제를 뿌리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 3관왕에 올랐다. 3월 25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임영웅의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집계한 12주차 가온차…
김지영 기자 2021년 04월 02일 -

임영웅 ‘영웅시대’ 15만, 김호중 ‘트바로티’ 10만…문화 지형 바꾼 트로트 팬덤
아이돌 그룹이 쥐락펴락하던 가요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스타덤에 오른 트로트 가수들이 각종 이슈를 선점하고 있다. 새 앨범을 낸다는 소식부터 사진에 담긴 표정이나 몸짓까지 일거수일투족이 기사로 생산될 정…
김지영 기자 2021년 04월 02일 -

[제로웨이스트] 배달의민족 용기 수거에 용기 낼까?
‘배달의민족’이 음식용 배달용기 처리 문제를 직접 해결하겠다고 팔을 걷어붙였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하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부터 플라스틱 용기사용 절감운동과 동시에 친환경 플라스틱 포장용기를 자사 가맹 음식점…
박세준 기자 2021년 04월 02일 -

‘삼청태현’? SK? SSG의 인천상륙작전 성공할까[베이스볼 비키니]
조선 제일 명의 유의태는 아들 유도지가 과거 시험(의과)에 합격한 게 오히려 불만이다. 아들이 ‘살려달라’면서 울고불고하는 백성을 뒤로 한 채 과거 시험장으로 향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반면 제자이던 허준은 이들을 치료하…
황규인 동아일보 기자 2021년 04월 02일 -

[진중권의 인사이트] 민주당 네거티브가 먹히지 않는 진짜 이유
막대기만 꽂아놔도 야당 후보가 당선되는 선거. 그만큼 분노가 크다는 얘기다. 직접적 계기가 된 것은 LH 사건이지만, 직원들이 그 짓을 이 정권하에서만 한 것은 아닐 터. 실은 그동안 쌓이고 쌓인 유권자들의 불만이 그 일을 계기로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2021년 04월 01일 -

‘북한 추종 없었다’는 이인영 장관 주장 못 믿는 까닭
*586세대 NL(민족해방 계열) 이론가이자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사무처장 출신인 필자가 문재인 시대에 표하는 유감.
민경우 민경우수학교육연구소 소장 2021년 04월 01일 -

전기차, 2023년 이후 가솔린차보다 싸진다
모빌리티(mobility·이동수단) 산업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실리콘밸리 빅테크(Big Tech) 기업의 경쟁이 뜨겁다. 스마트폰의 뒤를 잇는 차세대 디바이스(기기)로 자동차가 빠르게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미래의 자동…
박원익 더밀크코리아 부대표 2021년 04월 01일 -

LH發 부동산시장 혼돈 “한 치 앞이 안 보인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 땅 투기 의혹에서 시작된 이른바 ‘LH사태’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부동산 업계는 이 사건이 국내 주택시장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양새다. 서울 집값은 2월 정부가 강력한 공급확대…
송화선 기자 2021년 03월 31일 -

[경제사상가 이건희 탐구 ⑩]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이 ‘수저박사’가 된 이유
이건희 회장은 생전에 경영을 ‘종합 예술’이라고 했다. “경영은 종합예술이다. 뛰어난 영화 뒤에 명감독이 있듯이 훌륭한 경영 뒤에는 탁월한 경영자가 있다.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기업을 발전시키는 주체는 사람이며 그 중에서도 가장…
허문명 기자 2021년 03월 31일 -

전자금융거래법은 핑계? 금융위·한은의 ‘밥그릇’ 싸움
“한국은행이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에 대해 ‘빅브라더’라고 한 건 오해(때문이)다. 조금 화가 난다.” (2월 1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빅브라더 법이 맞다. 정책기관끼리 상대방의 기능을 이해해 주는 게 중요한데 (금융위가) 그게 …
나원식 비즈니스워치 기자 2021년 03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