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망한 공교육 되돌릴 수 있는 건, 진보 아닌 보수”
“학교폭력은 변호사들 사이에 블루오션이 됐다.” 박상수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는 1월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서 연 자신의 책 ‘학교는 망했습니다’ 북 콘서트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 징계를 받으면 이 …
이경은 기자 2024년 02월 28일 -
“결혼은 상호 존중으로 인간 존엄성·가치 지키는 과정”
인류는 전례 없는 물질적 풍요 속에 인공지능(AI) 등 기술 발달로 일상의 대전환을 맞고 있다. 급속한 기술 발달은 우리를 어떤 세상으로 인도할지 가늠할 수 없을 정도다. 어쩌면 인류는 당초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일상의 편리함을 넘…
정혜연 기자 2024년 02월 28일 -
배우 윤여정 “천직 맞더라, 할 줄 아는 게 이것뿐”
“난 내가 출연한 영화의 단점만 봐, 소감을 물으면 곤란해요.”2월 7일 개봉한 영화 ‘도그데이즈’로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윤여정은 애써 형식적인 답변은 하지 않았다. “영화를 어떻게 봤느냐”고 물으면 으레 “잘 봤다”고 답하는 것…
김지영 기자 2024년 02월 28일 -
엄경영 “국민의힘 149석, 민주당 104석” vs 유승찬 “민주당 133석, 국민의힘 118석”
*서울‧경기 및 각 지역별로 자세히 살펴본 영상은 유튜브 채널 ‘매거진동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자홍 기자 2024년 02월 27일 -
2회 연속 AFC 우승, 카타르가 축구에 진심인 이유
1월 13일~2월 11일까지 ‘아시안컵 대회(AFC)’가 열린 카타르는 작은 나라다. 국토 면적이 1만1437㎢ 정도. 한국의 경기도만 한 크기다.카타르는 오랜 기간 지역 패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사이에 위치하…
이세형 채널A 기자·前 동아일보 카이로 특파원 2024년 02월 27일 -
이준석 출마 후보 지역구 여섯 군데, 어디냐면… [여의도 고수]
고수가 되고 싶은 두 남자의 하이브리드 시사토크쇼. ‘여의도 고수’의 네 번째 게스트는 개혁신당 소속 천하람 변호사입니다. 최근 몇 년 새 정치적 체급을 급속도로 키운 젊은 정치인이죠. 국민의힘 시절 ‘천아용인’의 핵심으로 꼽혔죠.…
고재석 기자 2024년 02월 27일 -
나는 시장 통해 평등 추구하는 진보우파다
2023년에 ‘국민공감’이란 국민의힘 의원 모임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문제에 관한 내 입장을 듣겠다고 해서 연설을 했다. 오염수 처리 방법 중에 희석하는 방법이 최선이란 당연한 이야기를 했고, 이걸 문제 삼는 것은 반일몰이를 위…
함운경 네모선장 대표·前 서울대 삼민투 위원장 2024년 02월 27일 -
與 출마자들, 무조건 한동훈에게 줄 서시오 [여의도 고수]
고수가 되고 싶은 두 남자의 하이브리드 시사토크쇼 ‘여의도 고수’입니다. 왜 고수냐고요? 고재석 기자의 ‘고’와 이동수 청년정치크루 대표의 ‘수’를 조합한 단어입니다. 매회 한국 사회의 고수를 불러 한수 배우겠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고재석 기자 2024년 02월 26일 -
[영상] 양향자 “광주·전남 민주당엔 이재명 고양이들만 득시글해”
“이번 합당으로 한국의희망과 저에 대해 오해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오해를 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2월 2일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만난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전 한국의희망 대표)는 만감이 교차하는 듯 보였다. 1월 …
김지영 기자 2024년 02월 26일 -
지금, 계양을 민심 “완전 코미디, 여기가 정치인들 놀이터야?”
시야를 덮는 역사(驛舍)를 가운데로 뒤편 경인아라뱃길엔 유유히 한강물이 흐르고, 앞편엔 버스정류장에서 사람들이 삼삼오오 행선지를 찾아 버스를 골라 탄다. 정류장 맞은편엔 듬성듬성 빈자리가 보이는 공영주차장과 비닐하우스 몇 개가 놓인…
이현준 기자 2024년 02월 25일 -
‘이준석 앙숙’ 장예찬 부산 공천에 관심 지대한 이유 [여의도 고수]
고수가 되고 싶은 두 남자의 하이브리드 시사토크쇼 ‘여의도 고수’입니다. 이번 게스트는 정치평론계의 ‘메시’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입니다. 국회 보좌진으로 잔뼈가 굵은 장성철 소장이 국민의힘 권력지형을 면밀히 살펴봤습니다.장 소장은 …
고재석 기자 2024년 02월 25일 -
‘카이스트 입틀막’ 윤석열-신민기와 오바마-홍주영은 다르다
“내가 한 행동이 어떤 것, 누구에 대한 업무방해인지, 그것이 표현의 자유로 용납되지 않는 수준의 범법행위였는지 궁금하다.”16일 카이스트(KAIST) 학위 수여식에 졸업생 신분으로 참석하고 퇴장당한 신민기 녹색정의당 대전시당 대변…
노정태 경제사회연구원 전문위원·철학 2024년 02월 25일 -
쇼펜하우어는 고독에 중독되지 않았다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를 출간했을 때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점차 대중의 인기를 끌면서 그 이유가 궁금해졌다. 많은 사람이 왜 200년 전 독일 철학자의 이야기가 오늘날 한국에서 크게 주목받느냐고 내게 물었을 때 대답하지 못했…
강용수 고려대 철학연구소 연구원 2024년 02월 24일 -
김건희 몰카 찍은 그 목사와 북한 연결고리는요 [여의도 고수]
고수가 되고 싶은 두 남자의 하이브리드 시사토크쇼. ‘여의도 고수’에서 민경우 시민단체 길 상임대표와 함께 이른바 ‘김건희 몰카 사건’을 살펴봤는데요.민 대표는 이 사건의 주동자로 꼽히는 최재영 목사라는 인물에 주목합니다. 특히 최…
고재석 기자 2024년 02월 24일 -
1기신도시 총선 표심 요동 “재건축 잘 챙기는 후보에게 마음 가”
“거실에 탁구공을 올려놓으면 가만히 있질 않고 쪼르르 굴러가 중앙으로 모인다. 거실 바닥이 지상과 수평이 맞지 않는 거다. 층간소음은 또 얼마나 심각한지 모른다. 오죽하면 집집마다 CCTV를 달아놨겠나.”(최우식 분당재건축연합회장)…
김지영 기자 2024년 0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