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궁합 좋게 하는 5가지 방법
과거 우리 조상들은 결혼 전 사주단자를 교환하면서 남녀의 궁합을 판단했다. 중매쟁이가 여자의 사주를 받아서 남자 측에 전달하면, 신랑 측에서 두 사람의 궁합을 봤다. 궁합이 ‘좋다’고 나오면 청혼의 의미로 남자의 사주를 여자 측에 …
性학자 박혜성2019년 08월 14일섹스가 싫은 아내, 알고 보니…
필자의 진료실을 찾는 여성 대부분은 남편에게 사랑받고 싶어서 오는 이들이다. “열심히 노력한다고 했는데 바라는 만큼 남편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 같다”며 “자신은 남편에게 최선을 다했는데도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2019년 07월 10일성교통 잡는 신통방통 ‘질 레이저’
현재 우리는 ‘100세 시대’를 살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이가 인생 후반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잘 모른다. 특히 갱년기에 접어들면 우리 몸 여기저기에서 탈이 나기 시작한다. 노화를 막을 자는 아무도 없다. 자궁경부암 검사나 질 초음…
性학자 박혜성2019년 06월 10일즐거운 성(性)생활의 기본
‘식욕’과 ‘성욕’은 인간의 2대 욕망이다. 먹지 않으면 목숨을 이어가는 것 자체가 힘들어진다. 성욕은 어떤가. 인간의 대표 욕망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사회에는 ‘섹스리스’ 커플이 넘쳐난다. 성 관련 문제로 고민하는 이도 많다. 만약 …
性학자 박혜성2019년 05월 13일젊고 건강하게 사랑하고 싶다면 호르몬의 장난을 마음껏 즐겨라!
[신동아=性학자 박혜성] 호르몬은 우리 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 연애, 식욕, 수면, 노화 등 일상생활의 전반을 호르몬이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나 천재적인 창의성을 발휘하는 데에도 호르몬…
性학자 박혜성2019년 04월 11일‘별일 없는 밤’을 위한 긴급 처방
왜 신이 인간을 그렇게 창조했는지는 모르지만 남녀의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 만약 로미오와 줄리엣이 죽지 않고 사랑에 성공했다면 어떻게 됐을까. 3년 정도 지나서 한 명의 사랑은 식고 결국 두 사람은 섹스리스에 빠지고, 그리고 이…
性학자 박혜성2019년 03월 14일남녀 ‘물물교환’ 시대의 종언 여성친화적 테크닉과 매너가 답
최근 들어 ‘연애 포기자’ ‘결혼 불능자’ 등의 단어들이 자주 거론된다. 연애와 결혼을 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또한 결혼을 했더라도 부부관계를 끝까지 유지하기가 쉽지 않은 요즘이다. 해마다 높아지는 …
性학자 박혜성2019년 02월 14일최고의 희열 ‘오르가슴’
남자는 사정을 하면 대부분 오르가슴을 느낀다. 하지만 여자는 오르가슴을 느끼기가 쉽지 않다. 성관계를 재미없어하는 이유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에게 구걸하듯이 성관계를 하게 되는데, 여자가 한번 오르가슴을 느끼게 되면 상황이 역전돼 …
性학자 박혜성2019년 01월 09일배우자 ‘사랑의 언어’ 먼저 충족시켜라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으며 “이 책이 좀 더 일찍 나왔더라면…’ 하고 탄식한 기억이 있다. 대학생 때 이 책을 읽었더라면 세상 모든 남자를 다 유혹할 수 있을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물론 절대로…
박혜성 성학자2018년 12월 12일남녀 끓는 시간 차 6배
진심으로 사랑하던 남자와 여자도 성격 차이로 이혼하곤 한다. 그런데 실상을 보면 ‘성격 차이’란 게 ‘성적 차이’인 경우가 많다. ‘성적 차이’란 게 뭘까. 결별을 결정할 정도로 심각한 것이라면, 극복할 방법은 없는 것일까? 성적 …
性학자 박혜성2018년 11월 11일신이 남녀에게 다른 호르몬을 준 이유
남녀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호르몬의 차이에서 기인하다. 신이 남녀에게 다른 호르몬이 분비되도록 한 이유가 뭘까? 그렇게 만든 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인간의 기본 형태는 여자다. 그런데 임신 6주에 엄마 배속에 있는 태아…
性학자 박혜성2018년 10월 10일처벌의 도구 치유의 도구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007년 서른 살 때 26년 연상과 결혼했다. 상대는 마크롱이 중학생일 때 학교 선생이자 친구 엄마였다. 당시 두 사람은 사랑했고 성관계도 가졌다. 이 일은 마크롱 부모가 아들을 전학시키는 것으로 마무리되었…
性학자 박혜성2018년 09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