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인물초대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새 회장 이성덕

  • 안기석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새 회장 이성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새 회장 이성덕
한국 개신교 중에서 비교적 진보적인 교단들이 만든 협의체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는 지난 11월 말 신임회장으로 구세군 대한본영 이성덕(李聖悳·64) 사령관을 추대했다.

“세기의 전환기에 회장을 맡게 되니 주위에서 기대가 큰 듯해 어깨가 더욱 무겁습니다.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바뀌는 만큼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가 있기 때문이지요. 교회연합운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사령관은 지난 11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회에서 구성된 ‘한국교회연합추진특별위원회’를 통해 앞으로 보수교단들도 회원으로 영입하고 보수적인 교단들이 모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도 활발하게 교류하겠다고 말했다.

“분열과 대립의 20세기를 벗어나 새천년에는 무엇보다 우리를 갈라놓았던 모든 벽을 허물어야겠습니다. 각 교단 및 신구교의 다양성과 특수성은 유지하되 서로 벽을 허물고 공동 프로그램을 갖자는 겁니다. 그동안 KNCC가 해온 인권운동과 북한주민돕기운동도 계속할 겁니다.”

그는 또 남북기독교대표들이 만나는 5차 글리온회의를 한국에서 열 계획이며 3·1절을 전후해 범종교적인 인간띠잇기 행사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일찍이 구세군의 전교가 이뤄졌던 충북 영동 출신인 이사령관의 가족은 구세군 여성사업총재를 맡고 있는 부인 조인선(60)씨와 1남3녀가 있다.

신동아 2000년 1월호

안기석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목록 닫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새 회장 이성덕

댓글 창 닫기

2019/06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