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실전강의

‘토익도사’김대균의 TOEIC 200점 끌어올리기 비법

  • 김대균 < YBM시사영어사 어학원 강사 > hankeol@chollian.net

‘토익도사’김대균의 TOEIC 200점 끌어올리기 비법

3/11
필자가 최근 홍콩의 한 서점에서 산 좋은 책 한 권도 함께 소개한다. ‘Plain English Guide’(옥스퍼드대 출판부)라는 제목의 이 책은 쉬운 영어로 글을 쓰는 지침을 간결명료하게 제시한다. 예를 들어 ‘동의하다’ ‘응하다’를 의미하는 어려운 단어는 accede이지만, 이 단어 대신 agree, grant, allow 등으로 쉽게 쓸 수 있다.

마찬가지로 accordingly는 so로, accustomed to는 used to로, acquaint yourself는 find out이나 read로, additional은 more나 extra로, aggregate는 total로 alleviate는 ease, reduce, lessen으로, as a consequence of는 because로, apprise는 inform이나 tell로, corroboration은 evidence, proof, support 등으로, disburse는 pay로, emanate from은 come from, stem from으로, endeavor는 try나 attempt로, erroneous는 wrong이나 mistaken으로, impart는 give, pass on, tell, inform 등으로 아주 쉽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다.

더 재미있는 것은 어려운 단어를 쉬운 단어로 대치한 도표를 실었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이 단어들이 얼마나 자주 쓰이는지도 수치로 설명해준다는 점이다. 가령 accordingly는 빈도수가 6에 불과하지만 비슷한 의미의 쉬운 단어인 so는 281이고, advices는 0인데 비해 information은 179다. 또한 attain은 3이지만 reach는 빈도수가 113이나 되고, commence는 9지만 begin은 168이나 된다.

누구나 알고 있는 쉬운 단어로도 얼마든지 훌륭한 문장을 만들 수 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준다.

3/11
김대균 < YBM시사영어사 어학원 강사 > hankeol@chollian.net
목록 닫기

‘토익도사’김대균의 TOEIC 200점 끌어올리기 비법

댓글 창 닫기

2022/08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