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해외화제

美女 정치인 취메이펑 섹스 비디오 사건 전말

대만판 ‘O양 + H양’ 스캔들

  • 황현걸 < 대만대 城鄕연구소 >

美女 정치인 취메이펑 섹스 비디오 사건 전말

2/7
취메이펑은 깜찍한 미모와 화려한 언변,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대만 언론계를 대표하는 아나운서 겸 프로그램 제작자로 성장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그녀는 정계 진출을 결심, 28세의 나이에 대만 정계 입문의 엘리트 코스인 타이베이시의원 선거에 출마해 자신의 선거구에서 최고 득표를 기록하며 당선됐다.

이후 4년간 시의원으로 활약하면서 굵직굵직한 비리사건을 폭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한때 시의회에서 최고 인기의원으로 뽑힌 적도 있다. 1998년 여론조사에서는 당선가능한 국회의원 후보 1위에 올랐을 만큼 장래가 촉망됐다.

참신한 이미지로 언론계와 정계에서 성공을 거듭하면서 남성들에게는 사랑스런 여인으로, 젊은 여성들에게는 성공의 표본으로 부러움과 질투를 동시에 받았던 그녀에게 1998년, 자신의 운명을 바꿔놓는 일생일대의 사건이 벌어졌다. 자신과 정치적으로 입장이 다른 민진당의 신주시 민선시장 차이런젠(蔡仁堅)과 사랑에 빠진 것이다.

차이런젠은 취메이펑보다 15세나 연상인데다 전처 소생의 자식까지 딸린 이혼남이었지만, 그의 깊은 문학적 소양과 독특한 기품은 취메이펑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취메이펑은 그와의 사랑을 위해 자신의 일을 모두 접고 그를 따라 신주로 옮겨갔다. 그녀가 출마만 하면 떼어 놓은 당상으로 여겨졌던 국회의원 자리까지 포기한 채.

나이 차이와 당적을 초월한 정치인 커플의 사랑은 단연 대만 정치계의 빅뉴스가 됐고, 두 사람이 헤어진 지금까지도 언론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취메이펑처럼 능력있고 아름다운 젊은 여성이 상대적으로 ‘하자’ 많은 중년 남성을 선택한 것은 대만 사회에서도 특별한 뉴스거리가 아닐 수 없다.



차이런젠을 옆에서 돕기 위해 자신에겐 아무런 연고도 없는 지방도시 신주로 떠난 취메이펑은 그와 헤어질 때까지 근 3년간 사랑스런 연인이자 든든한 정치적 후원자로서 자기 역할을 다했다. 그녀는 그와의 사랑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대가를 치렀는데, 그 과정은 문제의 섹스 비디오 사건이 터지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섹스 비디오 사건의 발단을 찾자면 먼저 취메이펑의 최측근이었던 종교단체 강사 출신의 궈위링(郭玉鈴)이라는 여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취메이펑은 차이런젠과의 사랑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포기했지만, 차이런젠의 폭력적인 언행과 지나친 의심, 복잡한 여자관계 등은 그녀에게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안겨줬다. 그 고통이 절정에 이르렀을 무렵 취메이펑은 차이런젠의 동료 정치인 린정졔(林正杰)로부터 궈위링을 소개받게 된다.

궈위링은 아판다(阿梵達)라는 종교단체의 강사로, 차이런젠과의 애정문제로 심신이 피로했던 취메이펑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주는 카운슬러 역할을 해주면서 가까운 사이가 됐다. 궈위링은 황폐해진 취메이펑의 삶에 푸근한 의지처가 되어줬다. 취메이펑도 궈위링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그녀의 적극적 후원자가 되어 교습생을 소개해주는가 하면, 자신의 집과 자동차까지 빌려주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2/7
황현걸 < 대만대 城鄕연구소 >
목록 닫기

美女 정치인 취메이펑 섹스 비디오 사건 전말

댓글 창 닫기

2019/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