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호

“100% 분양 완료 기록 이어간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 임박

  • reporterImage

    김지영 기자

    kjy@donga.com

    입력2023-07-28 14:11:07

  • 글자크기 설정 닫기
    • 정당 계약과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 대부분 물량 소진… 분양 완료 임박

    • 반도체‧GTX 호재에 수요자 몰려 무순위 계약도 순항 예상

    • 437세대 조기 분양 완료한 1회차보다 더 빨리 완판 기대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디엘이엔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디엘이엔씨]

    개발 호재가 많은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단지의 2회차 분양 물량이 대부분 계약을 마쳐 완판이 임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부터 정당 계약에 나선 이 단지는 계약 첫날부터 당첨자가 몰리며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이어 22일 실시한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도 대부분 물량이 주인을 찾으며 조기 완판에 한발 다가선 모습이다.

    분양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반세권에 진입할 기회라는 점이 주목받으면서 수요자들의 계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29일 실시하는 무순위 계약도 순항할 것으로 예상돼 단기간에 분양을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단지는 앞서 실시한 1,2순위 청약 접수에 모두 1500명이 몰린 바 있다. 일부 타입은 22.3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마무리 단계인 잔여 세대 계약까지 완료되면 1회차 437세대를 포함해 총 800세대가 ’완판‘을 기록하게 된다.

    업계에서는 반도체와 GTX 등 대형 개발 호재를 품은 동탄2신도시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가 전국에서 몰리고 있어 조기 완판이 확실시된다는 전망이 나온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배후주거지로도 주목

    실제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배후주거지로 주목받는다.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되면서,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동탄2신도시에 자연스레 고소득 종사자가 몰릴 것으로 예측된다. 더욱이 최근 용인시가 반도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돼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60일 이내 인허가 승인이 가능한 인허가 타임아웃제를 적용해 사업의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고, 각종 규제를 풀어 사업 진행의 걸림돌을 해소하겠다는 것이 정부 방침이기 때문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의 일부 구간인 수서~동탄도 내년 상반기 개통될 예정이다. 해당 구간이 개통되면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대비 이동 시간을 기존보다 60분가량 단축할 수 있어 동탄2신도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신주거문화타운에 공급되는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라는 점도 조기 완판을 기대하게 하는 요소다. 신주거문화타운은 총 336만8000㎡ 부지에 1만7000여 가구 규모로 개발된다. 한 신혼 부부는 “이번이 대형건설사의 인기 브랜드 아파트를 선점할 유일한 기회여서 서둘러 계약을 마쳤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그동안 지역에서 선보인 적 없는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우선 세대 내부에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 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해서다.

    고품격 커뮤니티에 가격경쟁력까지 호평

    일상에 프리미엄을 더할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근 강남권 주요 정비사업에 적용되며 선호도가 높아진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마련된다.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키즈체육관도 조성될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계약자를 위한 합리적인 분양 조건도 완판을 이끄는 요인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물량 분양가는 전용면적 99㎡ 기준 5억8006만~6억2155만 원 선으로 책정됐다. 전용면적이 84㎡인 인근 목동 A아파트는 7억6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변 중소형 아파트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계약금 10%(1회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10%, 잔금 80% 조건으로 공급돼 계약자는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도 줄일 수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입주는 1회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마련돼 있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기자

    방송,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대중문화를 좋아하며 인물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문화와 부동산, 유통 분야에도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역사 왜곡 바로잡고 교육 공동체 회복하겠다”

    [영상] “겸손과 긍정 마인드가 삶의 밑천”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