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He&She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신임 이사장 서남수

  • 글·최호열 기자 honeypapa@donga.com, 사진·조영철 기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신임 이사장 서남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신임 이사장 서남수
서남수(63) 전 교육부 장관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새 이사장에 취임했다. 서 이사장은 “EBS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방안을 올바로 세우고,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이사회가 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국교육방송공사 이사회는 EBS 방송의 종합적인 기본계획, 예산·자금계획 및 운용계획, 결산, 경영평가·공표에 관한 사항 등 EBS 경영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기구. 서 이사장의 임기는 2018년까지다.

“EBS는 짧은 기간에 빠른 성장을 했습니다.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서 EBS가 앞으로 더 발전하려면 우리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계와의 관계를 좀 더 긴밀하게 할 필요가 있어요. 평생 교육행정에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우리 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EBS가 교육 현장과 좀 더 가까워지도록 힘쓰겠습니다.”

서 이사장은 “좀 더 나은 세상, 좀 더 나은 교육이 되도록 하는 데 내가 얼마나 기여했느냐가 중요하지 남에게 내가 어떻게 비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도움이 되는, 그래서 우리 교육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행정고시 22회 출신으로 문교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서 이사장은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교육부 대학지원국장·차관보·차관, 위덕대 총장 등을 지냈다. 박근혜 정부 초대 교육부 장관(2013년 3월~2014년 7월)으로 일하다 퇴임한 후 세명대 석좌교수로 있다.

신동아 2015년 11월 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신임 이사장 서남수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