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새 연재│건강정보

고도일병원의 비수술적 요통 치료법(신경성형술, 인대강화주사)

직장인의 숙명, 지긋지긋한 요통… 30분 이내 칼 안 대고 말끔~

  • 최영철│동아일보 주간동아 기자 ftdog@donga.com│

고도일병원의 비수술적 요통 치료법(신경성형술, 인대강화주사)

2/2
고도일병원의 비수술적 요통 치료법(신경성형술, 인대강화주사)

고도일병원 고도일 병원장은 요통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신경성형술에도 필요조건은 있다. 시술할 때 척추신경을 건드릴 위험이 있고, 시술 부작용으로 감염의 위험과 재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당한 숙련도를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비수술적 척추 치료로 잘 알려진 고도일병원은 현재까지 시술 건수 8000례를 기록할 만큼 신경성형술에 있어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전문의의 시술능력이 우수하고 경험이 풍부하다는 얘기다.

또 다른 비수술 치료법으로는 인대강화주사가 있다. 고도일병원의 고도일 병원장은 각종 척추질환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인대강화주사요법’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한 주인공. 인대강화주사요법은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니다. 인대보다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주입해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해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이다.

그래서일까. 통증치료에 대한 고도일 병원장의 자부심도 남다르다. 고도일 병원장은 “통증이 시작된다는 것은 통증부위 주변에 뭔가 이상이 생기고 있다는 신호이자 더 넓게는 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다. 과로 때문이려니, 또는 나이 탓이려니 하며 참다 병을 키우지 말고 통증이 있으면 바로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허리 건강의 핵심은 시술 후 관리

하지만 건강한 척추를 갖고 싶다면 시술 후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시술 후에는 일주일 정도 허리를 무리하게 쓰지 않는 게 좋고 술과 담배는 삼가야 한다. 담배는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적 물질이며 과음은 시술 부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 고도일 병원장은 “흔히 시술 후 안정만 제대로 취하면 다시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오해하는 환자들이 있는데 운동으로 허리근력을 단련시키지 않으면 이후로도 허리가 뻐근한 통증이 지속될 수 있다”고 충고한다.



고도일병원은 폐쇄공포증 환자도 편안하게 전신 척추검사를 받을 수 있는 독일 지멘스 1.5T급 첨단 오픈형 MRI, 디지털 X-Ray와 최신 전신 골밀도 측정 장비 등 첨단 검사 장비들을 구비하는 한편 대학병원급 항온·항습·무정전 클린룸 설비를 갖춘 최첨단 수술장과 PACS(의료영상저장정보시스템)와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으로 진료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고도일 병원장은 “현재 노원역에 있는 강북분원뿐 아니라 전국 네트워크 병원을 구축해 환자들이 아픈 몸을 이끌고 멀리 올 필요 없이 가까운 곳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아 2010년 5월호

2/2
최영철│동아일보 주간동아 기자 ftdog@donga.com│
목록 닫기

고도일병원의 비수술적 요통 치료법(신경성형술, 인대강화주사)

댓글 창 닫기

2019/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