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호

지식커뮤니티 ‘Book치고’와 함께할 분을 찾습니다

  • 입력2019-02-27 11:59:59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일보가 만드는 시사종합지 ‘신동아’는 ‘인문과 교양이 스며드는 지식커뮤니티 Book치고’를 론칭합니다. ‘Book치고’는 책을 매개로 세상과 일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지식과 교양을 타인과 나누고 싶다는 욕구는 누구에게나 또렷하게 있습니다. 정작 욕구를 충족할 커뮤니티가 우리사회에는 마땅치 않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모임에 참여했다가 낭패를 본 분들도 여럿 계실 겁니다.

    창간 88주년을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사 종합지 ‘신동아’는 그간 분석과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가 돼왔습니다. ‘Book치고’ 모더레이터를 맡은 고재석 동아일보 신동아팀 기자는 만 4년 간 독서모임을 운영하며 책을 매개로 사람들과 지적 수다를 나눠왔습니다.

    ‘Book치고’는 신동아와 고재석 기자가 그간 쌓은 노하우를 한곳에 버무려 만들어낸 지식커뮤니티입니다. 회원들은 한 시즌(4개월) 간 월 1회 책 한권을 함께 읽습니다. 각자 정성스럽게 서평을 써와 모더레이터의 진행으로 토론을 나눕니다. 우수 서평은 온‧오프라인 ‘신동아’와 포털사이트에 게재될 것입니다.

    혹시 돈이 걱정되시나요? 멤버십 신청비용은 없습니다. 간식 및 뒤풀이에 쓰일 소정의 비용만 지참해 오시면 됩니다. 아, 물론 책은 구매하고 오셔야겠지요. 책과 지식, 인문, 교양이라는 단어 어느 하나에라도 꽂혀있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환영합니다.



    등록: 3월 21일(목요일) 오후 6시까지

    *예상보다 멤버십 신청을 해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불가피하게 등록 기간을 3월 11일(월요일) 오후 6시로 앞당기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 원활한 운영을 위해 그룹을 2개 혹은 3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등록기간 이후 인원을 보고 멤버십 신청을 해주신 분들께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기간: 2019년 3~6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장소: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 6층 혹은 9층

    문의: 02-361-0904, jayko@donga.com 

    멤버십 신청



    시즌 1 키워드: 호모 이코노미쿠스


    1주차: 장하준, ‘나쁜 사마리아인들’(부키) (3월 26일)
       
    2주차: 대런 애쓰모글루‧제임스 A. 로빈슨,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시공사) (4월 30일)

    3주차: 이정동 외, ‘축적의 시간’(지식노마드) (5월 28일)

    4주차: 에드워드 글레이져, ‘도시의 승리’(해냄) (6월 25일)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