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요즘 멋쟁이는 자전거로 출근한다

Bicycles & Style

  • │기획│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사진제공│더바이크 │글│배경진 더바이크 기자 bae@thebike.co.kr, 김현진 동아일보 주간동아 기자 bright@donga.com

요즘 멋쟁이는 자전거로 출근한다

2/2
요즘 멋쟁이는 자전거로 출근한다
휴대성 좋고 도난 위험 적은 미니벨로

지름 20인치 이하의 작은 바퀴가 달린 자전거, 미니벨로는 유럽보다는 아시아에서 더 인기다. 특히 축소지향적 성향이 강한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서구인에 비해 체구가 작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사이즈인데다 도심의 좁고 복잡한 거리를 달리기에 편리하기 때문이다. 미니벨로는 엘리베이터로 운반할 때나 베란다에 보관할 때, 일반 자전거보다 비교적 수월하다. 따라서 출근길에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번갈아 타는 ‘자출족’들 사이에 점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접을 수 있는 폴딩형 미니벨로는 도난이 빈번하고 일반 자전거를 가지고서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수 없는 우리 현실에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바이크 프라이데이는 핸드메이드 주문생산 방식이므로 다양한 부품으로 제작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포켓로켓 프로’는 스피드를 중시한 모델이다. 폴딩형 바이크를 장시간 탔을 때 접는 부위들이 다소 헐거워질 수 있는데, 이를 독특한 설계방식으로 해결했다. 접고 펴기도 편리하다. 가격 미정.

공급처·(주)디디에스케이(basports.kr)

고급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가 올봄 새로이 선보인 8가지 바이크 모델 중 하나. 두 단계로 접히는 ‘폴딩 바이크’는 알루미늄 풀 서스펜션 프레임과 얼레이(allay) 레이싱 스포츠 안장을 접합해 신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했다. 418만원. 6월30일까지 25% 할인 판매한다.



공급처·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benz-collection.com)

자전거도 ‘폼’나게 타자 멋진 바이커로 거듭나기 위한 관련 제품들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난 자전거 인구를 타깃으로 한 패션업체들은 선수복 같은 ‘쫄쫄이’가 부담스럽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전용 라인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평상복을 입고 자전거를 탔을 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라이딩을 돕기 위한 아이디어 제품도 늘어나고 있다.

요즘 멋쟁이는 자전거로 출근한다
1 알록달록한 색감이 라이딩을 즐겁게 하는 일렉트라사의 자전거용 벨. 하트와 별 모양 모델은 2만2000원, 노란색 모델은 1만1000원.

2 내열성이 좋고 가벼운 유벡스(Uvex)의 헬멧은 모두 독일에서 생산된다. ‘FP1 FDJ 스페셜에디션’은 7단계 조임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을 더했다. 28만8000원. (lytus.co.kr)

3 발목에 감으면 자연스럽게 돌돌 말리면서 바짓단을 조여 주는 브룩스의 블랙 발목 밴드.(levelo.co.kr)

4 산악자전거를 타다보면 바지가 안장에 걸려 자칫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 바지를 사타구니에 딱 맞춰 올려 입을 수 있도록 고안해 ‘쫄쫄이’ 대용으로 손색이 없는 제품. 트로이리디자인.(intensekorea.com)

5 자전거 안장 뒤편에 매달아 작은 소지품들을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가방, ‘D 셰이프 툴 백(D-shaped tool bag’. 브룩스 제품, 12만8000원.(basports.com)

6 지퍼가 달려 있어 바지 아랫단을 분리해 반바지로 변신시킬 수 있는 AGU의 자전거용 바지. 긴 바지로 입을 때는 발목 밑단 부분이 체인링에 걸리지 않도록 발목 밴드 자체가 바지에 달려 있다.(agukorea.com)

신동아 2009년 6월호

2/2
│기획│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사진제공│더바이크 │글│배경진 더바이크 기자 bae@thebike.co.kr, 김현진 동아일보 주간동아 기자 bright@donga.com
목록 닫기

요즘 멋쟁이는 자전거로 출근한다

댓글 창 닫기

2023/06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