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홈시어터를 위한 베스트 타이틀

‘캐치 미 이프 유 캔’ 특별판 외

  • 글: 김종래 /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캐치 미 이프 유 캔’ 특별판 외

‘캐치 미 이프 유 캔’ 특별판 외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톰 행크스가 주연한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1960년대 미국을 떠들썩하게 한 천재소년 사기꾼 프랭크 애버그네일 주니어의 실화를 발랄하고 유쾌한 분위기의 파스텔톤 영상에 담고 있는데, 화려한 컬러와 코믹한 전개가 인상적이다.

DVD 영상은 1.78대1 아나몰픽 와이드 화면을 지원하는데 147회나 로케이션 촬영을 했다는 영화의 ‘명성’에 걸맞게 변화무쌍한 영상을 보여준다. 1960년대 미국의 복고적 풍경과 의상도 밝고 부드러운 색감으로 잘 살아나 있다.

DTS와 돌비 디지털 5.1채널로 수록된 사운드는 톡톡 튀면서도 아기자기한 맛을 준다. 스필버그가 좋아하는 재즈 음악들이 가득한 것도 재미를 더한다. 음악을 맡은 존 윌리엄스는 향수를 자극하는 1960년대 올드팝과 재즈 색소폰 선율을 선사한다. 주제가인 프랭크 시내트라의 ‘컴 플라이 위드 미(Come Fly With Me)’도 인상 깊다.

스페셜피처(부가영상)에는 실제 주인공인 프랭크 애버그네일의 모습과 인터뷰가 담겨 있다. 그는 영화제작 현장에 나와 실제 경험을 얘기해주곤 했다고 한다.

스필버그의 영화 DVD들이 늘 그렇듯 음성해설(커멘터리)은 없지만, 인터뷰 형식을 빌려 스필버그가 직접 의상, 대본, 로케이션, 음악, 캐스팅 등 영화의 이모저모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해준다. 전직 FBI 요원을 통해 듣는 당시 FBI에 대한 이야기와 주연 및 조연 배우, 시나리오 작가들의 인터뷰를 2장의 디스크에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CJ엔터테인먼트 제작. 2만7500원

신동아 2003년 7월 호

글: 김종래 /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목록 닫기

‘캐치 미 이프 유 캔’ 특별판 외

댓글 창 닫기

2018/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