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전북의 값진 기부

[김지영의 트롯토피아 22] 임영웅 데뷔 5주년 기념

  • 김지영 기자 kjy@donga.com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전북의 값진 기부

  • ●임영웅 생일 의미하는 616만원 모금해 어린이 후원
    ●공연 취소로 안타까워하는 팬들과 임영웅에 위로 되길…
2020 방송광고페스티벌에서 열창하는 임영웅. [뉴스1]

2020 방송광고페스티벌에서 열창하는 임영웅. [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돼 ‘미스터트롯’ 톱6 공연이 취소되거나 무기한 연기됐다. 이 때문에 트로트 팬들의 한숨 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임영웅 응원에 총력을 기울이는 지역 응원 조직인 ‘영웅시대 위드히어로’(withHero) 전북 회원들이 8월 8일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앞두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구미희)에 616만 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

영웅시대 withHero 전북을 이끄는 ‘소나기’(팬카페 닉네임) 팀장은 “7월 23~25일 전주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미스터트롯’ 톱6 전주 공연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취소되면서 그동안 팬들에게 많은 위로가 되어준 임영웅을 위해 팬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자가 격리 중인 임영웅에게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웅시대 withHero 전북은 임영웅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의 정회원들로 구성된 전북의 대표 지역 응원 조직으로 임영웅을 열렬히 응원하며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여름 성금을 모아 수재민을 도왔고 연말에는 모금한 돈과 헌혈증을 한국백혈병환우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같은 해 11월엔 한 방송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전한 임영웅의 어린이 팬 예은 양을 돕고자 3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한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전북 회원들. [영웅시대 withHero 전북 제공]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한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전북 회원들. [영웅시대 withHero 전북 제공]

영웅시대 withHero 전북 회원들은 “힘든 치료를 견디면서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모습에 가슴 벅찬 감동을 받아 모금을 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물하는 임영웅을 보며 팬으로서 닮고자 노력한다. 영웅시대의 일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입을 모았다.

올해 임영웅의 생일인 6월 16일에는 전북지역 버스 15대에 임영웅 생일 축하 메시지를 한 달 동안 띄우고, 임영웅 서울숲공원 조성을 위한 기금 마련에 동참하기도 했다. 영웅시대가 나눔 활동에 적극적인 데는 임영웅이 평소에 실천한 선행뿐 아니라 그의 성장 과정과 됨됨이도 큰 영향을 끼쳤다.

임영웅은 무명시절 아침마당에서 우승하며 받은 상금과 상품을 남을 돕는 데 사용했고, 처음 찍은 광고 수익 전액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선행으로 가요계의 귀감이 되고 이다. 영웅시대 withHero 전북 회원들은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실천이 더 중요하다’는 임영웅의 소신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며 “임영웅 노래를 들으며 위로받고 기쁨을 얻고 행복을 느끼는 데 그치지 않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도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소나기’ 팀장은 “이번 후원금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신동아 2021년 8월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영웅시대 위드히어로 전북의 값진 기부

댓글 창 닫기

2021/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