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호

트랜스포머 한정판

  • 김종래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입력2007-12-06 13:45: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랜스포머 한정판
    모든 소년의 로망인 거대 변신 로봇들의 화려한 위용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영화 ‘트랜스포머’. 동명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마이클 베이 감독이 실사로 만든 이 영화는 국내 관객 동원 750만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궁극의 에너지원 ‘큐브’를 찾기 위해 지구를 누비는 ‘정의’의 오토봇 군단과 호전적인 ‘악’의 진영 디셉티콘 군단의 전투 액션은 여러 번 봐도 가슴이 두근거릴 만큼 멋지다.

    자동차 전투기 휴대전화 헬리콥터 등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로봇들의 향연은 컴퓨터그래픽(CG)의 진수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을 맡은 할리우드 SF 블록버스터답게 2.35대 1의 와이드 화면에 수많은 로봇의 움직임이 정교하게 묘사됐다. 특히 후반 도시전투 장면은 지금까지의 로봇 영화 한계를 뛰어넘는 발군의 영상미를 보여준다. 돌비디지털 5.1채널 음향도 박진감 넘친다.

    지능과 감정을 가진 거대 외계 로봇들이 인간들을 위해 지구를 지킨다는 권선징악의 이야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상영시간은 143분으로 긴 편이지만 눈과 귀를 끝없이 자극해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한정판으로 발매된 DVD는 케이스가 오토봇 군단의 옵티머스 프라임 모형으로 제작돼 로봇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스페셜피처(부가영상)에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음성해설, 실사 영화화 과정, 트랜스포머의 변천사 등 새로운 볼거리가 수록되어 있다. 이 영화는 속편이 예고되어 있다. 한편 국내 대표적 로봇 만화영화인 ‘로봇 태권 브이’도 실사영화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파라마운트 제작. 2만9700원.

    캐리비안의 해적 3 - 세상의 끝에서



    트랜스포머 한정판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3번째 영화다. 2편에서 괴물 크라켄에게 잡혀간 잭 스패로 선장(조니 뎁)을 구하기 위해 윌, 엘리자베스, 바르보사 선장이 세상의 끝으로 항해를 떠나며 벌이는 좌충우돌 모험담을 그렸다. 홍콩 스타 주윤발이 싱가포르 해적 두목으로 깜짝 가세한 이 영화는 디즈니랜드 테마파크의 롤러코스터식 액션을 화려하게 선보인다. 코믹함, 기괴함, 스펙터클성이 넘치는 오락영화의 전형이다. 스페셜피처에는 주윤발의 세계, 한스 짐머의 음악, 삭제장면이 수록되어 있다. 2.35대 1 와이드 화면, 돌비디지털 5.1 음향 지원. 2만2000원.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