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My Car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희수이사 - 포르쉐 카이엔 S

미래 트렌드 고루 갖춘 스포츠카형 SUV

  • 글·정현상 기자 doppelg@donga.com / 사진·박해윤 기자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희수이사 - 포르쉐 카이엔 S

1/2
  •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풍 디자인, 위험한 세상에 든든한 보호막이 되는 안전성, 쫓기며 사는 현대인을 끌어들이는 스피드…. 스포츠카의 대명사 포르쉐의 SUV 카이엔 S가 트렌드 컨설팅업체 아이에프네트워크의 슈퍼우먼 김희수 이사를 사로잡았다.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희수이사 - 포르쉐 카이엔 S
트렌드 컨설팅 및 인터넷 패션 쇼핑 업체인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희수(45) 이사는 시대를 앞서 사는 사람이다. 이 회사에서 트렌드 연구를 전담하는 인터패션플래닝사업부 본부장으로서 패션, 전자, 인테리어, 건축, 자동차 등 여러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1~2년 뒤의 트렌드를 예견하는 일이 본업이기 때문.

언론의 소비자 트렌드 관련 기사에 이 회사 이름이 자주 등장하는 것도 그 때문이다. 혼자임을 우울하게 여기지 않고 오히려 이를 즐기는 ‘글루미 제너레이션(gloomy generation)’, 첨단 기술에 즐거움을 가미한 ‘퍼놀로지(funology)’ 같은 용어도 이곳에서 만들었다. 그래서 많은 기업이 이 회사에서 발표한 트렌드 연구에 따라 제품의 개발 방향과 디자인 전략을 짠다. 현대자동차, KT, LG전자, 금호건설 같은 유수의 기업들도 이 회사 고객이다.

“20년간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늘 남보다 1년 앞서 유행을 분석하고 제품 만드는 일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4년 전 아이에프네트워크로 자리를 옮겨 기업들에 미래 트렌드를 전달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 일을 맡으면서 스스로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97년부터 숙명여대 겸임교수로 패션 마케팅을 강의하는 김 이사는 안과 의사의 아내로, 유학생인 두 딸의 엄마로, 회사 경영인으로 슈퍼우먼 노릇을 해내고 있다. 그런 그가 선택한 차는 포르쉐의 SUV 카이엔 에스(Cayenne S).

“하루를 쪼개서 바쁘게 사는 제게 스피드와 안전은 아주 중요한 요건인데, 이 차는 그런 기능을 충족시켜줍니다.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에, 강력한 에너지를 지닌 안전한 차입니다. 차체가 크고 묵직해 보여 남성다운 차라고 할 수 있지만 체구가 작은 여자에게도 잘 어울려요.”
1/2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희수이사 - 포르쉐 카이엔 S

댓글 창 닫기

2018/10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