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 이종원 | 동아일보 문화기획팀 차장 salut@donga.com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 백야가 펼쳐지는 6, 7월은 북유럽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때다. 크루즈에서 피오르와 만년설, 한밤에도 지지 않는 태양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진정으로 나를 마주하는 백야의 세상으로 떠나보자.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노르웨이 남서부의 바위절벽 프레케스톨렌(Preikestolen). ⓒCasper Tybjerg-Visitnorway.com

한밤에도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백야(白夜). 북유럽에서 해마다 6월과 7월, 단 두 달 동안만 경험할 수 있는 이 신비로운 자연현상 덕분에 현지 여행자는 날 어두워질 걱정 없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피오르(fjord) 해안이 펼쳐진 절경을 굽어보며 힐링 트레킹을 하고 만년설 속에 자리한 호텔에서 하루를 머무는, 백야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이 준비됐다. 동아일보 문화사업본부는 유럽 현지의 S.I.T(Special Interest Tour, 특별관심여행) 전문 멥헤드와 함께 6월 27일부터 ‘북유럽 힐링 백야 투어 11일’을 진행한다.

미니밴을 타고 자작나무 숲과 빙하 만년설을 돌아보고, 크루즈급 선박으로 북유럽 국경을 넘나든다. 노르웨이 오슬로, 항구도시 베르겐, 핀란드 헬싱키 등 중세시대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들도 둘러본다. 여유 있게 즐기는 중세도시 산책, 현지인처럼 즐기는 식사도 마련된다.



피오르 절경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노르웨이 송네 피오르.

노르웨이는 지구상에서 가장 긴 피오르를 품고 있다. 전체 길이가 지구 반 바퀴에 달한다. 그래서 노르웨이 사람들에게 페리(ferry)를 타는 것은 일상이다. 이번 여행에서도 페리와 크루즈를 타고 경이로운 백야를 맞는 순간을 자주 누리게 된다. 배를 탄 채 피오르와 산악지대의 만년설, 북피오르를 거쳐 1600m 고지에 위치한 달스니바 전망대에 이른다. 빙하 폭포인 로테 폭포의 절경도 만난다.'



중세도시 산책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노르웨이 오슬로의 비겔란 조각공원 ⓒVisitnorway.com

노르웨이 오슬로에는 한 조각가가 20년에 걸쳐 만든 거대한 비겔란 조각공원이 있다. 새 오페라하우스도 최근 오슬로에 문을 열었다. 선박을 연상시키는 이 건물은 지붕이 바다를 향한 사선 구조로, 누구든 자유롭게 지붕을 걸어 오를 수 있다. 오페라하우스 지붕에서 볕 쬐고 책 읽는 오슬로 시민들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베르겐은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자매가 사는 모델 도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된 고풍스러우면서도 낭만적인 항구도시다. 플뢰엔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베르겐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수세기 동안 러시아와 스웨덴의 지배를 받은 핀란드에서는 다양한 양식의 건물과 랜드마크를 볼 수 있다. 핀란드 수도 헬싱키의 명소 대부분은 시내 가까이에 밀집해 있어 대성당, 올드마켓 홀 등을 산책하며 둘러볼 수 있다.



노르웨이 3대 하이킹 코스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노르웨이 크셰라크볼튼(Kjeragbolten). ⓒdesignmilk ▶노르웨이 항구도시 베르겐(Bergen).

노르웨이 3대 하이킹 코스-크셰라크볼튼, 프레케스톨렌, 트롤퉁가-도 걷는다. 크셰라크볼튼은 절벽 사이에 큰 바위가 매달린 노르웨이 명물 중의 명물이다. 이 바위에 올라서면 피오르가 아찔하게 내려다보인다. 바위절벽 프레케스톨렌은 여행자들이 노르웨이에서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곳, ‘인생 샷의 명당’이다. ‘트롤의 혀’ 트롤퉁가는 이 세 코스 중 가장 고난도이지만,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경관은 평생 잊을 수 없을 만큼 환상적이다.

● 출발 6월 27일,  도착 7월 7일
● 일정 : 오슬로(1박)-크리스티안산(1박)-피델란드(1박)-
오다(2박)-보제방겐(1박)-달스니바(1박)-스톡홀름(1박)-선상 페리(1박)
● 포함사항 : 왕복항공권(일반석), 전 일정 숙박비(2인1실, 대도시 4성급/산악지대 현지 최고급 숙박지), 전 일정 식사비(트레킹 3회 기간 점심 자유식 제외), 전 일정 교통비(미니밴, 크루즈, 선박 등), 전 일정 가이드비 및 입장료, 2억 원 여행자 보험
● 특이사항
- 국내부터 현지까지 멥헤드 동행
- 9인승 미니밴에 차량당 5~7인 탑승해 최적의 인원으로 운영
-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친화적 호텔 및 산장 엄선
- 미니밴, 크루즈, 페리 등 다양한 이동수단으로 북유럽 경험
-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 이용
- 단독 투어 & 노팁, 노쇼핑, 노옵션
● 가격 : 680만 원
● 문의 : 02-752-6207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맵헤드는 S.I.T 경력 25년의 북유럽 여행 가이드 전문업체다. 특히 백야 시즌 여행을 10회 이상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여행의 포인트는 ‘힐링’. 무기력함을 벗어던지고 새롭게 변화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의 진정한 힐링을 위해 현지 친화적인 프로그램과 자연 친화적인 숙소,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레스토랑과 이동수단 등을 신중하게 선정했다.


신동아 2016년 5월 호

이종원 | 동아일보 문화기획팀 차장 salut@donga.com
목록 닫기

피오르, 만년설, 중세도시··· 북유럽 힐링 白夜 투어

댓글 창 닫기

2018/11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