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김지영의 트롯토피아

별빛 같은 트로트 남신 임영웅, 가온차트 3관왕 등극

  • 김지영 기자 kjy@donga.com

별빛 같은 트로트 남신 임영웅, 가온차트 3관왕 등극

  •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음악방송서도 2관왕
    ●공개 3주 만에 뮤비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트로트 열풍의 선두에서 숱한 화제를 뿌리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 3관왕에 올랐다. 3월 25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임영웅의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집계한 12주차 가온차트에서 다운로드차트, 벨소리차트, 컬러링차트 1위를 석권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당신은 나의 영원한 사랑
사랑해요 사랑해요
날 믿고 따라준 사람
고마워요 행복합니다


임영웅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노래

임영웅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노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앨범 커버. 사진 제공 뉴에라프로젝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의 가사 일부다. 이 노래는 임영웅이 ‘미스트롯’ 진(眞) 등극 1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팬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내놓은 헌정곡으로 선배 가수 설운도가 임영웅을 생각하며 만들었다. 노랫말에는 그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뜨겁게 응원하는 팬들을 향한 임영웅의 마음이 오롯이 담겨 있다.

그래서일까. 이 노래는 팬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으며 각종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3월 20일 MBC 가요 순위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아이유와 블랙핑크 로제의 노래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월 23일 방송된 SBS MTV 가요 순위 프로그램 ‘더쇼’에서도 1위에 오른 것이다.

음악방송 2관왕에 이어 가온차트 3관왕에 오른 임영웅. 사진 제공 뉴에라프로젝트.

음악방송 2관왕에 이어 가온차트 3관왕에 오른 임영웅. 사진 제공 뉴에라프로젝트.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트로트 곡이 1위를 기록한 것은 2007년 강진의 ‘땡벌’ 이후 14년 만이다. 또한 트로트 가수가 2관왕을 차지한 것은 유례가 없는 일이다. 임영웅은 방송에서 수상소감을 밝히며 그 공을 팬덤 ‘영웅시대’에게 돌렸다.
“생각도 못했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상이다. 영웅시대 팬들에게 감사하다.”

3월 9일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 또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연일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3월 25일 현재 이 뮤비는 조회수 825만 뷰를 기록 중이다. 현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 공식 유튜브 채널(65만)과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147만 뷰)에 올린 뮤비 조회수까지 더하면 1037만 뷰에 달한다. 트로트 가수의 뮤직비디오가 공개한지 20일도 안 돼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은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의 뮤비에 달린 댓글도 3만9000개가 넘는다. ‘자랑스런 국민의 아들 영웅 축하해요’ ‘우리 영웅 님 노래는 정말 소중한 사랑 깨닫게 하는 별빛 같은 가족을 느끼게 합니다’ 등 임영웅과 그의 노래를 빛내는 팬들의 댓글 릴레이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신동아 2021년 4월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별빛 같은 트로트 남신 임영웅, 가온차트 3관왕 등극

댓글 창 닫기

2021/06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