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호

제2회 ‘사회적 가치, 경제를 살리다’ 포럼 참가신청

신동아 창간 87주년 기념

  • 입력2018-12-06 15:10:3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 행사명: 제 2회 ‘사회적 가치, 경제를 살리다’ 포럼
    ◆ 일시: 2018년 12월21일(금) 오후 2~5시
    ◆ 주최: 동아일보사
    ◆ 장소: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 컨벤션홀(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
    ◆ 참석대상: 공공기관 및 기업 임직원, 사회공헌·CSR·CSV 팀, NGO 및 학계 관계자, 사회적 가치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 200여명
    ◆ 참가신청 문의 및 사전등록: doppelg@donga.com, cho122@donga.com, 전화번호 361-1070(이름, 연락처)

    ▶▶▶▶▶여기를 클릭해서 참가신청하세요!



    사회적 가치 시대입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법은 아직 국회에 계류중이지만, 이미 공공기관은 사회적 가치 지표에 따라 경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공기업뿐 아니라 지자체와 지방공공기관까지 저마다 창의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LH, 한국전력, 한국지역난방 등 공기업과 서울시, 경남·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들은 사회적 가치와 관련한 임직원 교육과 비전 선포 등으로 분주합니다.

    민간기업들도 경제적 이익뿐 아니라 사회적 이익(가치)을 동시에 창출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SK그룹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딥체인지’ 전략을 최태원 회장 주도로 실행하고 있고, 포스코도 최정우 회장 취임 이후 사회적 가치 창출을 5대 경영 개혁과제의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두산, 삼성물산, S-Oil 등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 평가에서 A+를 받은 기업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면서 이익도 많이 냈습니다.



    신동아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각계의 성과를 정리하고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 포럼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뉩니다. 1부에선 알렉산더 바카위 스위스 경제정책위원회(CEP) 사무총장, 장덕진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우범기 기획재정부 장기전략국장, 이은애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주제로 발제·토론합니다. 2부에선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 정현천 SK SUPEX추구협의회 전무, 곽창호 포스코경영연구원 원장, 오세진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장, 민선영 CJ나눔재단 부장이 사회적 가치와 성장이라는 주제로 발표합니다.

    요즘 포용국가, 포용적 성장을 강조하는 문재인 정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을 국정과제로 추진중입니다.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포용적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이번 포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프로그램>
    등록 오후 13:30~14:00 개회사 및 축사 14:00~14:15

    <1부> 사회적 가치와 포용국가
    14:15~14:40 기조발제 - 알렉산더 바카위 스위스 경제정책위원회(CEP) 사무총장
    14:40~15:30 토론 발제
    사회적 가치와 4차산업혁명 (장덕진 서울대 교수)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성 강화 (우범기 기획재정부 장기전략국장)
    서울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이은애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15:30~15:45 커피 브레이크

    <2부> 사회적 가치와 성장
    15:45~17:00 우수 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과 사회적 가치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이사장)
    사회적 가치와 기업 성장 (정현천 SK SUPEX추구협의회 전무)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업시민 (곽창호 포스코경영연구원 원장)
    신재생에너지 보급 통한 지역맞춤형 사회적 가치 창출 (한국지역난방공사 오세진 부장)
    CJ그룹의 청년 취업 지원 (CJ나눔재단 민선영 부장) 

    ※프로그램 내용은 바뀔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