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엄경영 vs 유승찬
4월 10일 치러질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결과는 어떻게 될까.
선거전문가이자 데이터분석가 엄경영 시대정신연구소장과 유승찬 스토리닷 대표가 20대, 21 총선 득표율, 3‧9 대선 및 6‧1 지방선거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시점에서 판세를 예측해봤다. 엄 소장은 국민의힘 승리, 유 대표는 민주당 승리를 예상했다.
두 전문가는 각 당 공천 이후 어느 정당이 후유증을 최소화하느냐와 개혁신당의 선전 여부에 따라 선거 구도가 지금 예측과는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했다. 또 서울과 경기, 인천, 대전, 충남, 충북을 승부처로 꼽았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매거진동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자홍 기자
jhkoo@donga.com
‘지금’ ‘여기’ ‘우리’에게 필요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지혜를 나눠주세요. 제 이메일은 jhkoo@donga.com입니다. 세상이 필요로 하고, 세상에 도움 되는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통 중에 있었지만 괴롭기만 하지 않았고, 이별 앞에 있었지만 슬프기만 하지 않았다
[르포] “석 달 동안 한 건도 계약 못해” 창업·업종전환·폐업 많은 ‘3多市’ 세종
전환의 시대 헤쳐 나갈 통찰과 혜안, ‘진주 K-기업가정신’에서 찾는다
“말빚 갚느라 78년 검찰청 해체, 부작용은 이미 나타나”






















![[포토 에세이] 제주産 순모 니트 ‘한림수직’을 아시나요](https://dimg.donga.com/a/380/211/95/1/ugc/CDB/SHINDONGA/Article/69/11/94/91/691194911d2da0a0a0a.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