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권말부록 | 행복한 중년을 위한 新건강제안

비염, 아토피, 천식 등 만성 알레르기 질환

편강탕으로 폐 청소하니 중년 알레르기 뚝!

  • 도움말 :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 www.wwdoctor.com 031-487-7773, 031-397-7733

비염, 아토피, 천식 등 만성 알레르기 질환

3/3
편강탕의 위력

비염, 아토피, 천식 등 만성 알레르기 질환

만성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로 전세계에 수출되는 편강탕.

서 원장이 각종 천연 약재를 이용해 편강탕을 개발하기 시작한 계기는 사실 자기 자신의 지병인 편도선염을 치료하기 위해서였다.

“1975년이니 꼭 30년 전이지요. 당시 저는 몸에 한기가 들고, 목이 아파 미음도 못 삼킬 정도로 편도선염이 심했습니다. 양방 이비인후과에 가서 치료해봤지만 소용이 없고, 한의사로서 자괴심까지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동의보감을 비롯한 각종 문헌을 뒤지기 시작해 1년여 간의 연구 끝에 초기 형태의 편강탕을 만들었지요. 먼저 저의 편도선염을 치료한 뒤 환자에 대한 임상치료 사례를 통해 해마다 처방을 보강했습니다.”

서 원장은 2000년 결국 25년간의 연구와 임상치료 경험을 집대성해 질환별로 21개 종의 편강탕을 만들었다. 피부도 폐와 같은 일종의 호흡기관으로, 폐와 피부가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시점도 바로 그때였다. 서 원장은 “편강탕을 먹으면 폐활량이 늘어나고, 편도선이 튼튼해지면서 면역력을 키워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한다”고 주장한다.

서 원장이 꼽는 편강탕의 효능은 알레르기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그치지 않는다. 몸이 가벼워지고 피곤하지 않으며 산에 오르거나 달리기를 해도 숨이 덜 차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게 바로 그것. 편강탕에 녹아 있는 각종 성분이 폐에 쌓인 적혈을 없애고 폐의 기운을 높이는 작용을 해 호흡기와 피부 질환에 관련된 여러 가지 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이다.



서 원장이 편강탕으로 치료와 예방이 가능하다고 밝힌 질환은 감기, 독감, 기관지염, 폐렴, 비염, 축농증, 중이염, 기관지 천식, 편도선염, 기관지확장증, 폐기종, 폐 섬유화 등 호흡기와 호흡기 주변 질환, 그리고 아토피성 피부염, 기미, 여드름, 닭살, 거친 피부, 검버섯 등의 피부병이다.

세계 30개국 수출

편강탕에는 금은화, 사삼 등의 약재가 들어가기 때문에 한약 특유의 쓴맛이 없고 증류탕이라 어린아이가 복용하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약을 먹으면서 가려 먹어야 할 기피 음식도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것도 또 다른 특징.

서 원장은 편강탕 개발 과정에서 문득 ‘심편안이신건강(心便安而身健康)’이라는 구절이 떠올랐다. 그래서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는 ‘심편안’에서 ‘편(便)’을 따고,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신건강’에서 ‘강(康)’을 따서 편강탕으로 이름을 지었다.

최근 유해물질에 오염된 한방 약재 등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지만 편강탕은 이런 우려에서도 자유롭다. 국가공인기관의 편강탕 성분 분석 결과, 스테로이드나 농약, 방부제, 중금속, 환경호르몬, 마약 등 인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186개 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던 것. 더욱이 편강탕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등록된 시험소(Microbac Laboratoies, Inc.)에서 ‘무독성 식이제품’으로 인증받아 세계 3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편강탕은 지난 2002년 미국으로 첫 수출을 시작한 이후 지난해에는 거대 시장인 중국에 편강탕 제조공장을 지었다. 세계 30개국에 수출을 시작한 올해에만 20억여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런 실적을 바탕으로 편강한의원은 국내 첫 병원 축제형 박람회인 ‘2007 클리닉 엑스포’에 한의원으로선 유일하게 참가했다. 그 자리에서 서 원장은 ‘아토피, 비염, 천식과 한방 치료’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신동아 2007년 7월호

3/3
도움말 :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 www.wwdoctor.com 031-487-7773, 031-397-7733
목록 닫기

비염, 아토피, 천식 등 만성 알레르기 질환

댓글 창 닫기

2022/08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