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호

색, 계

  • 김종래 DVD칼럼니스트 jongrae@papadvd.com

    입력2008-04-03 20:10: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색, 계
    ‘색, 계’는 영화 분량을 30분 삭제 개봉한 데 이어 미스 베이징 출신 여주인공의 자국 내 방송 출연까지 금지할 만큼 중국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든 영화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제의 침략으로 온갖 만행이 자행된 중국 상하이를 배경으로 스파이가 돼야 했던 한 여자와 일제 앞잡이로 잔혹한 악행을 일삼은 친일파 남자 사이의 사랑, 욕망, 정치적인 현실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화에서는 권선징악, 항일운동, 그 흔한 정의감마저 그저 별 의미 없는 메아리로 스쳐 지나갈 뿐이다. 베니스영화제 그랑프리 수상작. 국내에서는 양조위(량차오웨이)와 신예 배우 탕웨이의 격렬한 베드신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한 탓인지 의외의 흥행을 거뒀다.

    극장판과 마찬가지로 무삭제판으로 발매된 DVD는 1.85대 1 와이드 화면에 상하이의 이국적인 옛 풍경을 세밀하게 담아냈다. 이안 감독의 꼼꼼함이 돋보이는 20세기 중반 상하이의 거리와 인물들의 의상은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다. 돌비디지털 5.1채널 음향은 액션영화 수준은 아니더라도 대사와 배경 음악이 조화돼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 스페셜피처(부가영상)는 내용이 다소 빈약한 편. 영화 촬영 및 제작 과정, 감독과 탕웨이의 내한 기자회견 영상이 들어 있다. 아트서비스 제작. 2만7500원

    세븐 데이즈

    색, 계
    미국 ABC의 인기 드라마 ‘로스트’에 고정 출연하면서 월드 스타로 떠오른 김윤진이 주인공을 맡은 한국형 스릴러 영화. 납치된 딸을 살리기 위해 7일이란 제한된 시간 내에 살인마를 변호해 풀어줘야 하는 여자 변호사의 쫓고 쫓기는 협상극을 그렸다. 탄탄한 이야기 구조에 긴박감 넘치는 빠른 화면과 영상미로 한시도 방심할 수가 없다. 2장의 DVD는 원신연 감독과 김윤진, 제작진이 참여한 음성해설을 비롯해 영화 제작과정, 삭제장면 모음, 시사회 현장, 인터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원 감독의 단편영화 ‘자장가’는 놓치지 말아야 할 재미. 초회 한정판에는 OST 음반도 들어 있다. 2.35대 1 화면, 돌비디지털 5.1채널 음향 지원. 2만7500원.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