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인은 수많은 유해환경에 노출돼 있다. 비누와 치약에 들어 있는 화학물질, 혈당 지수를 높이는 커피, 매연, 담배,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 갖가지 유해 독소가 생활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다. 즉, 숨만 쉬어도 ‘활성 산소’가 생성되며 먹고 일하는 환경이 죄다 독이라는 뜻. 우리 몸속에 쌓인 독은 심장을 약화시키고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며 피부를 탁하고 거칠게 만든다. 그뿐인가. 폐를 자극해 호흡을 방해하고 만성피로와 두통을 유발한다. 특히 ‘어혈’로 알려져 있는 혈액 속 독소는 뇌경색과 치매, 심근경색을 일으킨다. 이쯤이면 해독이 절실한 터.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도와 부기를 완화해주는 클라란스의 페이셜 리프트.
흡연과 피로로 인해 칙칙해진 안색을 밝게 해주는 비오템 옴므의 이드라 데톡스 O2(아래).
독소 노출이 잦은 당신을 위한 스킨 케어 처방전
과도한 음주와 흡연, 불규칙한 생활은 피부의 균형을 깨뜨리는 결정적 요소다. 이러한 유해환경은 자연적으로 세포 생성을 둔화시키며 죽은 세포는 쌓여 피부를 더욱 칙칙하고 거칠게 만든다. 어두운 안색과 축 처진 피부는 당신을 10년 이상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얼굴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절대적인 요소 아닌가. 그동안 소홀히 했던 묵은 독소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인상을 젊고 밝게 변화시켜보자.

2 각종 피부 오염물질이 만들어내는 피부 속 유해물질을 중화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페이스 스크럽 비쉬의 퓨르떼 떼르말.
3 노폐물이 많은 피부의 불순물과 피지를 흡착하고, 지친 피부에 탁월한 해독효과를 지닌 에이솝의 프림로즈 페이셜 클렌징 마스크.
4 피부 재생 기능 및 보습 기능이 탁월한 토닝 로션. 세안이나 면도 후에 피부를 쾌적하게 해준다. 시세이도 맨 재생 토닝 로션.
5 자외선 차단 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 및 공해와 같은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크리니크의 수퍼 디펜스 모이스처라이저.
보디케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하라
대부분의 남자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한없이 꼼꼼하게 해야 할 것이 바로 보디 케어다. 샤워를 제대로 할 줄 아는 남자는 그리 많지 않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찾기보다 대충 씻기 바쁘다. 그러나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이라면 몸 관리부터 제대로 해야 한다. 매일같이 샤워해도 묵은 독소와 피부 노폐물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딥 클렌징 효과를 주는 보디 제품 및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헤어 제품 등 몸에 스며든 독소 제거와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2 시원한 멘톨 성분이 운동 후 지친 근육에 통증 완화 및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니켈의 바디 쿨러.
3 천연 해양 추출물이 세포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리리코스의 스윙 아멩씨쌍 마렝.
4 에센셜 오일과 점토 성분이 세포 대사 작용을 촉진해 피부를 정화한다. 록시땅의 그레이프 워밍 보디 랩.
5 모발 및 두피에 쌓인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딥 클렌징 샴푸. 아베다의 헤어 디톡시파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