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Topgear_푸조 308SW HDi

경제성·친환경성·안전성 갖춘 유럽형 패밀리 카

  • 글·정현상 기자 doppelg@donga.com/ 사진·박해윤 기자, 푸조코리아

경제성·친환경성·안전성 갖춘 유럽형 패밀리 카

  • 가족과 함께 여행길에 오른다면 성능 좋고 실내가 안락한 ‘패밀리 카’가 제격이다. 최근 국내에서 시판에 들어간 푸조 308SW HDi는 여러모로 구미가 당기는 차다. 차체 앞뒤가 언밸런스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의 디자인이 우선 눈길을 끌지만, 차 안에 앉아 천장 전체 크기의 선루프를 열면 야외에서 햇볕을 쬐는 기분이 든다. 디젤차인데다 한번 기름을 채우면 800km를 달릴 수 있으니 꽤 실용적이다. 뒷좌석은 가변형 시트여서 전부 배치를 바꿀 수 있다. 미래형 패밀리 카의 전형이다.
경제성·친환경성·안전성 갖춘 유럽형 패밀리 카
1 푸조의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인 308SW HDi의 실내는 별 장식이 없지만, 뒷좌석의 수납 기능 등 편의성은 뛰어나다.

2 앙증맞은 디자인의 센터페시아 부분. 장착형 내비게이션이 없다는 게 아쉽다.

3 기름을 가득 넣었을 때 800km를 달릴 수 있다는 거리 표시가 뜬다. 한 번 주유로 서울 부산을 얼추 왕복(860km)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4 앞부분 보닛의 ‘V’라인은 인상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공기 저항계수를 낮춰주는 데 동급 최저 수준이다.

5 뒷좌석을 다 접을 수 있고, 좌석을 이동시키거나 뗄 수도 있다.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6 1.68㎡ 넓이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탁 트인 개방감이 압권이다. 308SW HDi의 연비는 15.6km/l,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적은 편이다. 배기량 1997cc의 2.0 디젤엔진이 기본. 최고출력 138마력,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 197km/h. 부가세 포함 3960만원.

경제성·친환경성·안전성 갖춘 유럽형 패밀리 카

신동아 2009년 3월 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경제성·친환경성·안전성 갖춘 유럽형 패밀리 카

댓글 창 닫기

2018/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