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Golf

신원CC

명문 골프장 탐방 & 한설희 프로의 원 포인트 레슨

  • 글│조성식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mairso2@donga.com 사진│김형우 기자 free217@donga.com

신원CC

1/2
  • 수도권 명문 신원CC에 들어서면 성륜산 맑은 기운에 숨이 탁 트인다.
  • 깊고 넓은 페어웨이 곳곳에 드러누운 청옥의 호수들은 여인의 몸처럼 포근하고 아늑하다. 기품 넘치는 소나무들의 향연과 윤기 나고 탄력 있는 잔디들. 깔끔한 코스 관리와 투명한 부킹시스템으로 소문난 이곳에서 우리는 자연의 지혜와 삶의 예의를 배운다.
신원CC

데이비드 2번 홀에서 본 솔로몬 9번 홀

신원CC

에벤에셀 2, 3번 홀

경기도 용인에 자리 잡은 신원CC는 에벤에셀, 데이비드, 솔로몬 세 코스 27홀로 구성돼 있다. 에벤에셀 코스는 페어웨이가 넓고 코스 길이가 짧아 대체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500m가 안 되는 파5 2번 홀에서는 버디 기회를 맞지만, 126m짜리 숏홀인 파3 5번 홀은 그린이 솥뚜껑 모양이라 퍼팅이 여간 까다롭지 않다. 데이비드 코스는 힘차고 공격적인 기운이 넘친다. 파3홀 2개가 각각 167m, 207m에 달하고, 파5홀 2개는 모두 500m가 훌쩍 넘는 장거리 홀이다. 솔로몬 코스에서는 전략적 코스 공략을 위해 지혜로운 경기운영이 요구된다. 5번 홀까지는 비교적 쉽지만 이후로는 어려운 홀들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신원CC

에벤에셀 3번 홀

신원CC

데이비드 8번 홀



1/2
글│조성식 동아일보 신동아 기자 mairso2@donga.com 사진│김형우 기자 free217@donga.com
목록 닫기

신원CC

댓글 창 닫기

2023/06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