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3월호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 김종래 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입력2006-03-07 10:39: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요즘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후발 주자격인 프랑스 뮤지컬의 인기가 뜨겁다. 프랑스 3대 뮤지컬로 꼽히는 ‘노트르담 드 파리’가 1년 만에 재공연에 들어갔고 4월에는 ‘십계’가 국내에 선보인다.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이들 뮤지컬과 비슷하면서, 비극적인 사랑의 선율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작품이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내년 국내에서 초연될 예정인 이 뮤지컬 공연 실황이 DVD로 먼저 상륙했다. 셰익스피어 원작의 이 뮤지컬은 팝과 록 음악이 인상적이다. 공연 내내 한순간도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강렬한 춤과 음악이 펼쳐진다.

    1.33대 1의 화면은 매우 역동적이다. 배우의 얼굴 표정까지 읽어내는 카메라 워킹은 관객에게 배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한글 자막도 제공된다.

    100여 명에 달하는 배우가 등장하는 공연장의 뜨거운 열기를 dts 5.1채널로 전달한다. 영미권 유명 뮤지컬과는 사뭇 다른 웅장하면서도 신선한 이 뮤지컬은 유려한 문체의 아름다운 대사들과 ‘사랑한다는 건(Aimer)’ ‘세상의 왕들(Les rois du monde)’ 등 주옥같은 멜로디를 끊임없이 선사한다.

    2시간30여 분의 공연을 담은 디스크와는 별도로 스페셜피처(부가영상) 디스크에는 배우들의 유럽 투어 공연, 셰익스피어 고향 방문, 뮤직비디오 모음, 캐스팅에 얽힌 에피소드와 리허설 영상이 수록돼 있다. 뮤지컬을 거실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이 DVD의 가장 큰 특징이다. 아투스미디어 제작. 2만7500원.



    엘리자베스타운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신발 디자이너가 8년간 공들여 내놓은 신제품이 처참하게 실패해 회사에 무려 10억달러의 손해를 끼쳤다면 과연 어떤 기분이 들까. ‘반지의 제왕’ ‘트로이’의 올랜도 블룸이 열연한 주인공 드류는 이런 최악의 실패에 직면해 자살을 결심한다. 그 순간 아버지가 고향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는 연락을 여동생에게서 받는다.자살을 잠시 미룬 채 고향을 찾은 그는 비행기에서 만난 스튜어디스 클레어(커스틴 던스트)와 장례를 준비하면서 삶의 희망을 찾게 된다. ‘제리 맥과이어’ ‘올모스트 페이모스’의 카메론 크로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절망하고 지친 이들을 달래주는 청량제다. 1.85대 1 화면, 돌비디지털 5.1채널 지원. 2만5300원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