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KTX‧SRT, 신세계백화점 등 이용 편리한 입지
수성구 명문 학군, 학원가 근접한 최적 교육 여건
차별적 디자인과 쾌적한 주거환경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석경투시도. [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16층, 총 13개 동에 총 794세대다. 전용면적 기준 세대수는 78㎡ 138세대, 84㎡ 517세대, 112㎡ 139세대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38만 원이다.
최근 대구 분양시장은 조정대상지역 해제 움직임으로 활기를 띄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 세대 당 중도금 대출이 기존 1건에서 2건까지 가능해진다. 또 잔금대출 시 1주택 처분 조건이 없어지는 등 세금과 대출규제가 대부분 없어진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교통, 생활, 교육 등 인프라가 집약돼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대구 최고 중심지 수성구와 맞닿은 입지 여건도 자랑한다
최고 인프라에서 누리는 생활 프리미엄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단지 가까이에서 교통‧생활‧교육에 이르는 최고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쉽게 오갈 수 있다. 지하철을 통해 중구와 수성구는 물론 동구, 북구의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KTX, SRT를 이용하면 창원시와 진주시, 대전광역시, 천안시, 서울시 등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동대구IC 및 신천대로 등이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영화관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서점 등이 입점된 신세계백화점(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효신시장, 동구시장 등도 지척이다.
대구지방법원 등기국, 대구지방법원 본원, 대구지방검찰청 등 행정시설을 비롯해 대구생활문화센터, 화랑공원, 야시골공원(대구시민체육공원), 금호강, 동촌유원지 등이 가까워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동대구역 생활권 내에서 단연 돋보이는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도보로 효신초를 통학할 수 있고 동부중, 동원중 등이 가깝다. 대구의 명문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으로의 배정도 가능하다.
또 수성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에서 제일 큰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다.
도시정비사업, 엑스코선 연장으로 자산 가치 상승 기대감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주변엔 크고 작은 도심 개발이 한창이다. 이에 따른 자산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대구시청에 따르면 올해 10월말 기준 동구에서는 재개발 11곳, 재건축 12곳, 소규모재건축 4곳, 가로주택정비 5곳 등 총 32곳의 정비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동대구역 일대는 대구광역시 내에서 주목 받는 신흥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들 가운데 최적의 입지에 자리한 ‘동대구역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주변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가 될 전망이다.
대구지하철 엑스코선 연장에 따른 수혜도 기대 요소다. 엑스코선은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경북대, 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한다.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됐다. 기존 3호선과 같은 지상 모노레일 방식으로 건설된다.
2023년 착공해 2028년 완공 예정인 엑스코선은 엑스코로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대구 북부, 동부권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 도심융합특구(예정), 국제회의복합지구(예정), 금호워터폴리스(예정) 등과 연계한 경제 효과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푸르지오만의 멋과 쾌적함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우건설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가미되는 브랜드 ‘푸르지오’로 지어지는 만큼 입주민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줄 다양한 혁신 설계가 녹아 있다.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정책에 따라 신규 브랜딩으로 탈바꿈한 새로운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상품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한다.
조망을 극대화하고 채광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 배치다. 전 세대는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다. BAY란 건물과 기둥들 사이의 공간으로 발코니와 닿아 있는 방의 개수를 의미한다. 단지 내 피트니스, 독서실, GX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어린이집 등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적용됐다.
특히 차량 동선과 보행 동선을 분리했다. 출입구를 제외하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주변의 자연환경과 연계한 조경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혁신적인 설계, 수요 선호도가 높은 상품 구성 등이 집약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분양문의는 전화(1800-1770)로 가능하며 푸르지오 홈페이지(www.prugio.com)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현준 기자
mrfair30@donga.com
대학에서 보건학과 영문학을 전공하고 2020년 동아일보 출판국에 입사했습니다. 여성동아를 거쳐 신동아로 왔습니다. 정치, 사회, 경제 전반에 걸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설령 많은 사람이 읽지 않더라도 누군가에겐 가치 있는 기사를 쓰길 원합니다. 펜의 무게가 주는 책임감을 잊지 않고 옳은 기사를 쓰겠습니다.
[영상] “북한군 참전으로 북핵 고도화…수도권 궤멸 위기”
대우건설, 연말 정비사업 수주 뒷심 발휘… ‘3조 클럽’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