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돌 셀럽 앱에서 6월의 기부천사로 선정된 임영웅, 이찬원, 영탁. [최애돌 셀럽 제공]
임영웅은 2998점으로 누적점수 3000점 만점에 육박하는 점수를 얻어 명불허전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임영웅은 최근 두 번째 유튜브 실버버튼을 공개하고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영웅의 유튜브 쇼츠(Shorts) 채널에서는 일상 속 임영웅의 모습을 짧은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높은 점수로 기부천사가 된 임영웅. [임영웅 인스타그램]
6월 16일 임영웅 생일을 축하하는 버스 광고. [영웅시대 제공]
영웅시대 위드히어로는 다음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 정회원들로 구성된 전국 지역모임으로 현재 3000여 명의 회원이 임영웅을 다방면으로 응원하고 있다. 2020년부터 지역별로 초록우산협약식, 한부모가정장학금기탁, 수해지역성금모금, 연탄나누기, 반찬나누기, 헌혈증나누기 등의 선행을 실천했다. 작년 12월에는 열흘간 ‘만원의 행복’ 모금 캠페인을 벌여 총 4020만7560원과 헌혈증을 기부해 백혈병 환우를 도왔다. 영웅시대 위드히어로는 “임영웅을 사랑하는 만큼 기부, 봉사활동 등으로 그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바른 팬덤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찬원(왼쪽)과 영탁. [이찬원‧영탁 인스타그램]
●이찬원 ‘시절인연’ 영상 1000만 뷰 돌파
2947점을 받아 2위로 선정된 이찬원은 지난달 누적 순위와 비교해 한 계단 상승한 순위로 팬덤 찬스의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었다. 앞서 이찬원은 자신이 부른 첫 OST ‘시절인연’이 1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영상 누적 합산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해 팬들의 축하를 받았다.●영탁, 5월생 셀럽 중 최다득표
5월생 셀럽 중 가장 높은 투표수를 받아 ‘5월의 기적’으로 선정된 영탁은 최애돌 셀럽 기부천사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3000점 만점 중 2934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서 가수 김정민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며 듀엣곡을 불러 화제를 모았다.최애돌 셀럽은 매달 5일까지 투표 결과를 포함한 명예전당 종합 누적 점수를 집계해 1~3위 스타를 기부천사로 선정하고 기부천사의 이름으로 기부와 광고를 진행한다. ‘6월 기부천사’ 임영웅, 이찬원, 영탁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 지원에 쓰인다. 임영웅, 이찬원, 영탁의 지하철 CM보드 광고는 6월 15일부터 고속터미널역에서 볼 수 있다.
김지영 기자
kjy@donga.com
방송,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대중문화를 좋아하며 인물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문화와 부동산, 유통 분야에도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충격받지 말고 담담하게 대응하는 것이 최선”
[영상] 다른 듯 닮은 트로트 듀오 ‘두 자매’ 김희진·윤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