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 기획│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emkorea.co.kr│ 사진제공│루엘│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2/2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파스텔색의 위력은 봄에 십분 발휘된다. 하늘색 브이넥 니트는 베이지색 재킷, 흰색 팬츠 등과 잘 어울린다.

더 젊고, 더 경쾌하게 재탄생한 브이넥 니트

브이넥 니트는 매 시즌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스테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브이넥 니트는 무채색 기본색상에서 벗어나 원색이나 파스텔톤의 봄기운을 담은 색상으로 진화했다. 유럽 남자들이 베스트 드레서로 꼽히는 이유는 눈이 시리도록 컬러풀한 아이템도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에 있다. 화이트 면 팬츠에 오렌지 양말을 신는 이탈리아의 슈트 장인이나 옷 잘 입는 배우로 소문난 주드 로 또한 베이지색 재킷에 파란색 브이넥 니트를 입는다. 이들처럼 과감히 컬러에 도전할 준비가 되었다면 적절한 이너웨어와 아우터를 선택한다. 톡톡 튀는 컬러풀한 브이넥 니트에는 무난한 베이지나 백색 계열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균형을 맞출 것. 과해 보이지 않으려면 최대한 간결하고 담백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멋스러운 카키색 폴로셔츠는 회색 슈트에 제격. 슈트 대신 재킷과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세미 캐주얼 차림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이너웨어로 연출할 수 있는 니트 폴로셔츠

폴로셔츠는 고루하고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고정관념은 많은 남성이 폴로셔츠를 외면해온 이유이기도 하다. 주로 골프웨어나 캐주얼한 차림에서 활용돼온 니트 소재 폴로셔츠는 자유분방한 면과 클래식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유연한 아이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라다나 던힐 등의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주력하는 패션 아이템 또한 니트 소재 폴로셔츠다. 이들은 30~40대 남성을 타깃으로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폴로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재킷 형태의 카디건과 폴로셔츠, 타이까지 완벽하게 갖추면 세련된 비즈니스 룩으로 손색이 없다.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부드러운 아가일 패턴이 가미된 니트 베스트. 캐주얼한 옥스퍼드 버튼다운 셔츠와 멋스럽게 어울린다. 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싶다면 보타이 정도는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보라.

댄디한 영국신사처럼, 니트 베스트



활용도가 높은 니트 베스트는 남자들이 손쉽게 접하는 기본 아이템. 니트 베스트는 브이넥 니트와 비슷하지만 좀 더 자유로운 느낌을 준다. 대표적인 차림은 세기의 멋쟁이로 꼽히는 윈저공이 즐겨 입었던 아가일 니트 베스트. 댄디한 영국식 차림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래식한 아가일 패턴의 니트 베스트에 비슷한 톤의 체크 패턴을 겹쳐 입어보라. 셔츠 혹은 면 팬츠를 접어 입어 심플함을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신동아 2009년 3월호

2/2
기획│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글│루엘 패션에디터 이혜진 eternits@hemkorea.co.kr│ 사진제공│루엘│
목록 닫기

봄, 남자는 니트를 입는다

댓글 창 닫기

2022/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