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아 로고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편리한 생활환경, 꿈에 그리던 주거 공간

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10월 분양 예정

  • 이현준 기자 mrfair30@donga.com

편리한 생활환경, 꿈에 그리던 주거 공간

  • ●2만6000여 가구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
    ●KTX‧SRT‧지하철…수도권 중심권역 빠른 이동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e편한세상만의 노하우담긴 최고 수준 주거환경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투시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투시도. [DL이앤씨]

10월 충남개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세교리 507-1번지 일원 아산탕정지구2-A10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893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주택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며 14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84㎡A 131가구 △84㎡B 134가구 △84㎡C1 131가구 △84㎡C2 10가구 △84㎡C3 10가구 △84㎡D1 134가구 △84㎡D2 6가구 △84㎡D3 6가구 △84㎡E 237가구 △84㎡F 78가구 △84㎡G1 6가구 △84㎡G2 6가구 △84㎡RT 2가구 △84㎡PH 2가구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무주택 실수요자의 기대를 모은다. 또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85%다.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에게 유리하다. 일반 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납입 횟수 6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을 갖출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 택지개발사업’ 구역엔 약 2만6845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약 513만㎡ 면적에 공동주택, 학교, 공원·녹지, 체육시설, 공공청사, 광장 등이 들어서 주거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천안아산역, 탕정역 가까워…편리한 출퇴근까지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위치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위치도. [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장항선), 탕정역(1호선)이 반경 2km 내에 위치해 서울 중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40분,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약 30분이 소요된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당진~천안고속도로가 총 3구간으로 나눠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중 1단계 아산~천안 구간은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아산시 염치읍에서 천안시 목천읍까지 통행시간이 23분에서 12분으로 11분 단축된다.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본궤도에 올랐다. 2029년 완공될 예정으로 개통 시 공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 2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가치가 높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단지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 2캠퍼스 등을 비롯한 우량 기업이 입주해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약 1만728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누계생산액은 약 7조 2116억 원에 달한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2단지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쾌적 주거생활 가능 인프라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거주민은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남측에는 천안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산공원과 연결된 배방지산에는 체육공원과 유아 숲 놀이터 등의 시설이 있어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지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이 사용됐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약 7600㎡ 면적의 대규모 공간 및 잔디마당과 수경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이 있는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단지 전체를 순환할 수 있는 건강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돼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도 눈에 띈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 선호가 높다.

세탁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손빨래, 다림질까지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일부 세대 제외)’이 들어선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세탁실로 옮겨 한밤중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동선 상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주방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일부 세대 제외)가 조성돼 부피가 큰 물품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입주민 건강을 위한 ‘웰니스 존’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가족운동실 등이 조성되며, 자녀 교육을 위한 ‘에듀 존’에는 독서실, 스터디룸, 개인 오피스, 공동육아 나눔센터/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아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탕정지구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가 높다”라며 “여기에 공공택지에 공급됨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의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14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분양 관련 궁금한 사항은 1670-3733으로 전화해 문의할 수 있다.

[DL이앤씨]

[DL이앤씨]



신동아 2022년 10월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목록 닫기

편리한 생활환경, 꿈에 그리던 주거 공간

댓글 창 닫기

2022/12Opinion Leader Magazine

오피니언 리더 매거진 표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시사월간지. 분석, 정보,
교양, 재미의 보물창고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