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호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새우깡이 3종류나…

농심, 6월 5일 성수동 새우깡 팝업스토어 오픈

  • reporterImage

    이현준 기자

    mrfair30@donga.com

    입력2024-05-31 14:06:45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성동구 성수동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 조감도. [농심]

    서울 성동구 성수동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 조감도. [농심]

    6월 5일부터 23일까지 19일간 농심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고래섬’을 탈출하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농심은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를 통해 1971년 출시 이후 반세기 넘도록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스낵 1위를 놓치지 않은 새우깡의 매력을 팝업스토어 핵심 이용층인 Z세대를 대상으로 적극 알릴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새우깡은 ‘깡’ 키워드를 통해 국가 대항 스포츠 이벤트마다 ‘16깡’ 등의 문구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려움을 용기 있게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왔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새우깡을 주제로 미션에 도전하고 성취하는 테마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젊은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농심이 6월부터 2개월간 운영할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 [농심]

    농심이 6월부터 2개월간 운영할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 [농심]

    팝업스토어는 동선에 따라 탈출 미션을 수행하는 ‘어트랙션존’과 다양하게 새우깡을 즐기고 느껴보는 ‘브랜드존’으로 구성됐다. 어트랙션존엔 총 4개의 미션이 있다. 농심이 마련한 ‘고래섬’ 세계관에 따라 비밀지도에 나와 있는 바다동굴과 해초숲, 징검다리를 거쳐 열기구로 섬을 탈출하면 된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다음 동선인 브랜드존에서 쓸 수 있는 3개의 콘텐츠 참여권을 제공받는다.

    브랜드존은 올해로 출시 53년을 맞은 새우깡의 역사와 제품 특징을 알리는 ‘헤리티지존’, ‘깡’ 키워드로 다양한 메시지를 취향껏 구성하는 ‘포토존’, 각종 키링과 문구류, 스티커가 준비된 ‘굿즈존’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시식존에선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새우깡 3종과 극한의 매운맛 새우깡에 도전할 수 있는 ‘원깡챌린지’를 통해 색다른 맛의 새우깡을 선보일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외에도 농심은 6월부터 약 2개월간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깡’ 키워드를 살려 6월은 전 국민의 일상을 응원하는 10개의 메시지, 7월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8개의 메시지를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광고 등으로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팝업스토어와 같이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와 응원 패키지를 통해 반세기 넘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 자리매김한 새우깡의 매력을 다양한 세대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준 기자

    이현준 기자

    대학에서 보건학과 영문학을 전공하고 2020년 동아일보 출판국에 입사했습니다. 여성동아를 거쳐 신동아로 왔습니다. 정치, 사회, 경제 전반에 걸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설령 많은 사람이 읽지 않더라도 누군가에겐 가치 있는 기사를 쓰길 원합니다. 펜의 무게가 주는 책임감을 잊지 않고 옳은 기사를 쓰겠습니다.

    [영상] “북한군 참전으로 북핵 고도화…수도권 궤멸 위기”

    대우건설, 연말 정비사업 수주 뒷심 발휘… ‘3조 클럽’ 눈앞

    댓글 0
    닫기

    매거진동아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추천기사